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마트폰 구글계정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은 인터넷 검색 및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서비스 회사로 유명하며 모바일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할 경우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을 이용해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하여 원하는 앱을 설치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계정을 변경해야 되거나 다른 개인적인 이유가 있어 어쩔 수 없이 지워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을 거예요.

 

알고 보면 간단한 과정을 거쳐 완료할 수 있지만 자주 시도하는 작업이 아니라서 어떠한 단계적인 절차를 진행해야 되는지 잘 모를 수 있는데 이번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삭제하는 것은 탈퇴하는 개념이 아니라 현재 모바일에 등록된 계정 사용 권한을 지우는 거라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이며 기기별로 약간 진입하는 순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비슷한 과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스마트폰 구글계정 삭제 작업을 위해 우선 기본 [설정] 앱을 터치하여 들어간 다음 계정을 찾아 이동하면 되는데 보통 갤럭시 폰은 일반 탭에서 계정 및 백업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폰에 등록되어 있는 다양한 종류의 계정 항목이 정리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Google을 찾으면 되고 선택하여 이동하세요.

 

 

 

 

일반적인 경우 하나의 동기화된 지메일 주소가 등록되어 있을 것이므로 구글 주소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동기화와 관련된 다양한 항목이 체크된 상태로 보이게 되는데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를 누르거나 없을 경우 휴대폰 홈 버튼 좌측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누르면 밑에 메뉴가 나올 것이며 동기화 취소도 가능하지만 [계정 삭제]를 누릅니다.

 

728x90

 

이제 마지막으로 재차 확인하기 위해 여부를 다시 물어보는 팝업창이 뜰 텐데 계정을 지우게 되면 메시지, 연락처, 기타 다른 데이터가 모두 지워질 거라고 안내할 것이며 이상 없다면 계속하기 위해 계정 삭제를 눌러 디바이스에서 지울 수 있어요.

 

 

 

 

스마트폰 구글계정 삭제 작업에 대해 다시 한 번 언급하지만 이렇게 모바일에서 지우는 건 핸드폰에서 지워지는 것이지 전체적인 Google 계정 정보가 초기화되거나 탈퇴(해지) 처리되는 건 아니므로 알고 계시면 되겠고 누구나 쉽게 이 과정을 마칠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에 따라 지우면 될 겁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