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비틀리(bitly) 웹사이트에서 url 주소 단축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특정 웹페이지로 이동하려고 링크를 클릭할 때가 많고 반대 입장에서 링크를 제공해야 될 때가 생길 수 있을 겁니다.

 

 

 

 

링크 주소가 너무 길거나 복잡한 텍스트 url이 조합되어 있을 땐 보기 좋지 않을 뿐더러 의심되기도 하여 신뢰할 수가 없으니 유입시키는 효과를 얻기 어렵고 참여도가 낮을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긴 주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고 있으니 간단히 보기 쉽게 단순화하고 싶은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여 심플하게 변경해 주시면 될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계정 등록과 설치를 요구하는 사이트도 많겠지만 인터넷 검색 포털에서 단축 URL 생성 서비스인 'bitly'를 입력하여 찾으면 바로 검색 결과에서 해당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잇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비틀리 사이트의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신뢰할 수 있도록 강력하고 짧은 링크를 만들고 공유할 수게 변경할 수 있는데 굳이 계정을 등록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긴 하나 통계 자료를 보면서 분석하는 서비스 기능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구글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 중에 선택하여 진행하셔도 되고 유저 네임과 이메일 비밀번호를 적어 관리하셔도 좋습니다.

 

 

 

 

아래 쪽을 보면 Shorten your link라고 표시된 입력 란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 단순화시키려는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복사하여 붙여넣은 후 우측에 보이는 [Shorten]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심플한 주소로 정리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바꿀 수 있으니 [Copy] 버튼을 눌러 복사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인터넷 상단 주소창에 동일하게 입력하거나 복사 후 붙여넣기하여 엔터를 치면 해당 웹페이지로 이동된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728x90

 

혹시나 하는 마음에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한 후 비틀리 사이트에 들어가서 동일한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단축시켰는데 단순화된 동일한 주소로 바뀌는 걸 볼 수 있었고 단축할 때마다 달라지는 게 아닌 고유 주소로 만들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간혹 일시적인 오류로 다시 시도를 해야 되거나 늦게 연결되는 경우가 있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 감안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누구나 쉽게 단순화된 주소로 바꿀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활용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최적화된 맞춤 링크를 이용하면 참여도를 좀 더 높일 수 있고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마케팅 효과로 인해 실적을 극대화시킬 수가 있으며 유입시키는 연결 통로의 역할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상으로 단축 주소 생성 가능한 비틀리(bitly)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