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페메 읽음표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페이스북 메신저(Facebook Messenger)는 텍스트 및 음성 통신을 제공하는 인스턴트 메신저입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사용자들과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고 PC 버전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자주 활용하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메시지를 보냈어도 상대방이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어떻게 확인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 답답함을 느끼고 계신 분들도 많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표시에 따른 의미를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상대에게 메시지가 전송됐는지 또는 읽었는지 알아보고 싶을 텐데 확인 여부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될 거예요.

 

 

 

 

페메 읽음표시로 흰색 바탕에 파란색 체크 상태로 내용을 입력하고 보냈을 때 전송되고 있는 상태인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고 아직 도착되지 않은 것인데 이렇게 나올 땐 페메 서버가 해외에 있어 느린 것일 수도 있고 인터넷 수신 상태가 원활하지 않는 곳에 있을 때 나타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또 다른 경우 상대방의 폰이 꺼져있는 상태거나 비활성화 또는 탈퇴했을 가능성도 있을 것이므로 무턱대고 의심하려는 행동은 자제하는 게 좋아요.

 

 

 

 

다음으로 파란 바탕에 흰색 체크 표시도 본 적이 있을 텐데 정상적으로 메시지 전송은 완료됐지만 아직 상대방이 읽지 않은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메시지가 온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상태인 겁니다.

 

728x90

 

쉽게 설명하면 카카오톡에서 1표시가 사라지지 않은 것과 동일한 것이며 알림은 떴지만 상황에 따라 알림 소리가 작거나 진동 또는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어 확인하지 못한 것일 수도 있어요.

 

여기까지 짧게 정리하면 흰색 바탕 체크는 전송 중, 파란색 바탕 체크는 전송이 완료된 상태라고 이해하시면 되고 페메 읽음표시 메시지 옆 쪽에 상대 프로필이 작게 보일 때가 있는데 이 표시가 내가 보낸 메시지를 봤다는 걸 의미하는 것이며 카카오톡으로 따지면 1이 사라진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메시지 옆에 상대방의 프로필이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면 아직까지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시지를 읽지 않은 것이며 상황에 따라 전달되는 속도가 늦어지거나 오류로 인해 읽었지만 늦게 표시되는 경우도 있으니 의심하진 마세요.

 

 

 

 

마지막으로 노란색 바탕의 느낌표가 표시될 때도 있는데 이것은 메시지를 보내지 못한 것으로 이 대화에 답할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게 된 겁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상대 계정이 비활성화 또는 삭제됐거나 나 또는 상대가 나를 차단시킨 상태일 수도 있고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상황으로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을 테니 페메 활동 중 표시만 믿고 의심하는 어리석은 판단은 자제하고 자세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이상으로 페메 읽음표시 상태를 하나씩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