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친구추가 상대방이 아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입니다.

 

 

 

 

가족이나 친구와 메시지 전송은 물론 무료통화도 가능해서 필요에 따라 다양한 상황에서 자주 활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 같은 경우 어떤 일 또는 약속으로 인해 단체톡방이 새로 만들어질 때가 있는데 이때 알게 된 사람의 프로필이 궁금해서 열어본 적이 있습니다.

 

 

 

 

아직 전화번호도 잘 모르고 그렇게 친한 사이는 아니지만 안면은 있어서 혹시 나중에 연락해야 될 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일단 친구 목록에 추가하려고 했던 적이 있는데 문득 이런 식으로 추가를 하면 상대가 알게 되는 건지 갑자기 궁금해졌는데요.

 

그래서 확실히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해보니 그 사람이 친구추천 허용을 해제한 상태일 경우 내 프로필이 상대 카카오톡 친구추천 목록에 뜨지 않는 것이며 설정을 변경하지 않은 기본 허용 상태일 땐 추천 목록에 나오니 내 프로필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시스템이 있다는 걸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은 내가 그 사람을 친구추가하여 추천에 뜨게 된 거라는 사실을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은 편이죠.

 


 

 

 

그래서 카톡 친구추가 후 상대방의 카톡에서 볼 수 있긴 하지만 그 사람이 바쁜 관계로 잘 신경 쓰지 못하거나 목록을 닫아놓은 상태라면 모를 가능성도 있으므로 경우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728x90

 

또한 사람도 마찬가지 나를 친구추가했는지 알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 사람의 폰 번호를 알고 있는 상태라면 상대의 번호를 지우고 나서 카톡을 차단했다가 다시 차단을 해제한 다음 내 추천친구 목록을 봤을 때 그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도 날 추가한 게 맞지만 만약 그 사람이 추천허용 해제 상태라면 나오지 않게 될 테니 확실하진 않아요.

 

 

 

 

그러니 반대의 상황으로 내가 그 사람을 친구추가를 했지만 그 사람이 이 사실을 모르게 하고 싶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친구> 친구 추천 허용을 해제하여 날 그 사람의 추천 친구 목록에 노출되지 않게 할 수 있으니 내가 추가한 걸 모를 겁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라서 카톡 친구추가 상대방이 알게 하거나 모르게 설정할 수 있으니 진행하기 전 미리 확인 후 이용하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참고로 친구추가 시 1:1채팅은 물론 무료통화와 카카오스토리도 구경할 수 있을 것이며 홈에서 예전에 적용했었던 상태 메시지와 프로필/배경사진도 볼 수 있으니 좀 더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