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프로필사진 나만보기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인 Facebook은 언제 어디서나 가족과 친구들의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대학생 때 한창 유행해서 Facebook을 안 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굉장히 많은 분들이 이용했던 게 생각나는데 요즘엔 다른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에 밀려 약간 주춤하고 있는 상태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도 전 세계 많은 활성자 수를 보유하고 있어 영향력은 유지되고 있는데요.

 

개인 계정을 사용해서 순순한 의도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고 사용자 수가 워낙 많은 것을 이용하여 홍보 효과를 얻기 위한 용도로 계정을 추가 개설한 후 관리하고 계신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활동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프사를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되는 게 부담스럽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나만 볼 수 있게 바꾸고 싶은 적도 있을 텐데 처음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어떻게 변경할 수 있는 건지 모르는 경우가 많고 업데이트 후 간만에 들어와 헷갈릴 수 있습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페이스북 프로필사진 나만보기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글을 참고 후 동일하게 시도하면 바꿀 수 있어 도움이 될 거예요.

 


 

 

 

우선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시니 모바일 버전부터 알려드리면 앱을 실행한 후 우측 상단 3단 선을 터치하고 내 프로필 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개인 프로필을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올 것이며 프사를 눌러 하단의 [프로필 사진 선택]을 누릅니다.

 

바뀐 화면 좌측 상단을 누르면 바로 사진 촬영을 할 수도 있고 나머지 지금까지 저장된 이미지를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으니 바꾸고 싶은 사진을 찾아 선택하면 미리보기 화면으로 넘어갈 거예요.

 

 

 

 

프로필 사진에 대해서 이야기할 수 있게 내용을 적는 공간과 이미지 수정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고 이상 없을 경우 우측 상단에 있는 [저장]을 누릅니다.

 

 

 

 

이제 올라간 게시물을 찾을 수 있을 텐데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 표시가 있으니 터치한 다음 메뉴 중에 [공개 범위 수정]을 선택하시면 돼요.

 

 

 

 

마지막 과정으로 맨 밑에 있는 더보기를 누르고 [나만보기]에 체크하면 이제부터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게 되니 자유로울 것입니다.

 

 

 

 

이번에는 PC 버전 페이스북 프로필사진 나만보기 설정 방법을 설명할 텐데 내 타임라인 페이지로 이동 후 좌측의 원형 프사를 볼 수 있고 커서를 올리면 업데이트 문구가 표시될 테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몇 가지의 이미지 종류를 볼 수가 있지만 더 보기를 눌러 마음에 든 사진을 더 찾아볼 수 있고요.

 

 

 

 

선택하게 되면 모바일로 본 것처럼 동일하게 설명을 추가할 수 있을 것이며 원하는 부분에 맞춰서 위치를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니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성공적으로 저장됐다고 나올 것이며 해당 게시물이 올라올 텐데 기본적으로 전체 공개에 맞춰져 있으므로 지구 모양을 누른 다음 맨 밑에 더보기를 누르면 [나만 보기]로 바꿀 수 있어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공개 설정 범위를 변경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관리가 필요한 일이 생겼을 때 동일하게 변경하시면 될 겁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에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어요.

 

이상 페이스북 프로필사진 나만보기 설정으로 비공개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