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영어 필기체 변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필기체는 손글씨를 활자화하여 밑선을 나란히 한 이탤릭체와는 달리 활자의 주조법에 따라 글자의 끝 부분을 연결해 정교하면서 우아함과 쾌활함을 느낄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어렸을 적 학교에서 영어 공부를 할 때 글씨체를 따라 썼던 기억이 나는데 요즘에는 인쇄 작업을 위해 글꼴의 사이즈 조절과 정렬 작업이 간편한 사이트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계신데요.

 

또한 영문 필기체를 적는 것을 연습하면서 멋지게 쓰고 싶은 분들도 이곳의 워크 시트 생성기를 사용하여 본문 텍스트 상자에 원하는 내용을 적고 옵션을 설정한 후 워크 시트 작성을 진행하시면 PDF 파일을 받을 수 있으며 출력도 가능합니다.

 

정해진 가이드라인에 맞춰 사용 가능하며 만약에 PDF 파일을 열 수 없을 경우 뷰어를 이용하면 되니 영어 필기체 변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좋을 거라 생각해요.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worksheetworks'를 입력 후 찾아보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수학, 지리학, 퍼즐, 잡집 등의 항목이 정리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영어의 [필적 연습] 메뉴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넘어간 페이지 아래 쪽에 오래된 필기 위크 시트 생성기의 [필기체 필기체 추적하기]를 누릅니다.

 

옵션을 설정하여 생성할 수 있는데 먼저 기준선이 항상 보이도록 3가지 가이드 라인을 표시할 수가 있으니 승자, X 높이, 내려 받기를 선택하면 될 것이며 중복 선택도 가능하니 확인하면 되는데요.

 

 

 

 

승자(Ascender)는 글자 입력 위치에서 약간 위로 솟아난 것 같은 모양이며 X-Height는 소문자 x 높이를 의미하고 Descender는 전체적인 소문자 폰트 자체가 수평보다 아래쪽으로 나오는 겁니다.

 

728x90

 

텍스트 크기는 기본적으로 12로 적용되어 있지만 6~18포인트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영어 필기체 변환 작업을 위해 본문에 최대 2,000자까지 입력할 수 있고 장으로 치면 6장 정도 나온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제 레이아웃 및 프레젠테이션 옵션으로 용지의 크기와 정위를 체크하시면 되는데 용지는 A4(210x297 mm), 정위는 긴, 넓은 중 결정하시면 되고 마지막에 [워크 시트 작성]을 누릅니다.

 

 

 

 

그럼 워크 시트를 다운받을 준비가 됐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으며 표시한 링크를 클릭하여 지금 열어보거나 브라우저에서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하도록 지시할 수가 있으니 클릭하시면 돼요.

 

 

 

 

새 창이 열리면서 본문에 적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우측 상단 메뉴로 시계 방향으로 회전, 다운로드, 인쇄를 진행할 수 있으니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잘못 입력했거나 가이드 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을 경우 PDF를 다운로드했던 곳 밑을 보면 [워크 시트 디자이너로 돌아 가기]를 눌러 다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영어 필기체 변환 가능한 곳을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