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문자뿐만 아니라 사진 및 동영상 등을 보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모바일은 물론 PC 버전에서도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되고 있는 걸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상황에 따라 친구나 애인, 가족과 같이 여행을 가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은 다음 나중에 카톡방을 만들어 찍은 사진을 공유할 때가 있고 업무 용도로 활용할 경우 진행 작업과 관련된 자료를 서로 공유하며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도 있는데요.

 

전송할 게 그리 많지 않다면 개별적으로 보내도 괜찮겠지만 여러 장을 나눠보내면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일일이 다운로드해야 되니 은근히 귀찮고 번거로운 작업이 될 수 있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그러니 전송하기 전에 전체적으로 확인 후 보낼 양이 많다면 한 번에 보내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볼 필요가 있는데 잘 살펴보면 묶어서 전송하는 방법이 있으니 이용하면 편리할 거라고 생각해요.

 


 

 

 

우선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해당 채팅방에 들어간 다음 좌측 하단 쪽을 보면 플러스 모양이 있으니 누르고 [사진]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최근에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볼 수 있지만 좌측 아래 쪽의 [전체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최근에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데 보내고자 하는 사진을 하나씩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할 때마다 번호로 표시될 텐데 중간에 잘못 눌렀을 경우 해당 사진을 다시 터치하면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최종 선택 후 우측 아래의 아이콘을 누르면 일반 화질, 고화질, 원본 중에 결정하실 수 있어요.

 

 

 

 

[사진 묶어 보내기]에 체크하고 나서 우측 상단 [전송]을 누르면 한꺼번에 묶어서 보내질 겁니다.

 

728x90

 

참고로 최대 30장의 사진을 하나의 말풍선 형태로 묶어보낼 수 있는 것이며 확인해서 눌러보면 쉽게 여러 장을 넘겨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하는 것도 좀 더 편해질 테니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개별적으로 보낼 땐 말풍선도 여러 개로 나뉘지만 이렇게 묶음 처리하여 보내면 하나의 말풍선에 여러 장의 사진을 볼 수 있으니 누른 다음 옆으로 슬라이드하면 서 쉽게 확인할 수가 있으며 묶음 사진 전체 저장도 가능해서 편리할 것입니다.

 

이렇게 알고 보면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든지 상황에 따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효율적일 것이며 아직까지 모르고 있었던 분들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이용해 보면 좋을 거라 생각하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시고 도움이 됐다면 아래 공감의 의미로 하트(♥) 부탁드리겠으며 SNS 및 다른 채널로 공유해도 괜찮긴 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