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팀 환불 하는법과 조건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Valve사가 만든 Steam은 전 세계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유명하게 알려져 있으며 많은 유저분들이 이곳에 접속해서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찾아 간편하게 구매 후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도 제공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신작 게임 또는 대규모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 스팀의 특징이자 장점일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게임을 주문하고 테스트로 사용해 보다가 별로 재미를 느끼지 못하면 정해진 시간 이내 환불을 요청하여 처리할 수 있는 것인데요.

 

그렇지만 스팀만의 정책으로 조건과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이점을 인지하고 주문할 필요가 있을 텐데 아직 이용해 본 적이 없거나 규정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관련 내용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문제 생기지 않고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스팀 환불 하는법을 알아보기 위해 크롬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Steam 사이트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번역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환불]이 보일 테니 클릭합니다.

 

상황에 따라 게임 진행이 원활하지 않거나 실수로 잘못 선택하여 구매했을 때 등 여러가지의 이유로 변심이 생길 수 있는데 구매 후 14일 이내 2시간 미만으로 플레이했을 경우 반환 요청이 가능하고 승인 후 일주일 이내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을 거예요.

 

 

 

 

수정 또는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지 않는한 밸브사에서 48시간 이내에 처리할 거라는 내용을 볼 수 있고 이 밖에도 상황에 따른 적용 방법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잘 읽어볼 필요가 있으며 상단 [지원]을 눌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계정에 로그인하여 구매, 계정 상태를 파악하여 검토 후 해결할 수 있을 테니 Steam에 로그인을 눌러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돼요.

 

728x90

 

스팀 환불 하는법으로 최근 제품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해당 목록을 선택한 후 '제품을 환불받고 싶습니다'를 눌러 다음 단계를 진행하면 됩니다.

 

 

 

 

무슨 문제를 경험하고 있냐고 물어보면서 이유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데 DLC 또는 추가 콘텐츠가 보이지 않음, 소매용 CD키에 문제, 플레이 또는 기술적인 문제, 예상과 다름, 라이브러리에 없음, 이 게임을 계정에서 영구히 제거 중에 선택하면 되니 현재 본인에게 해당되는 걸 눌러주세요.

 

 

 

 

이제 환불을 요청하고 싶다는 항목을 누른 다음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고 사유와 추가 글을 입력한 후 [요청 제출하기]를 누릅니다.

 

참고로 사유에는 사용 중인 컴퓨터 시스템 요구사항과 맞지 않거나 게임이 너무 어려움, 프레임 속도가 너무 낮음, 재미 없음, 게임 동영상 및 스크린샷과 일치하지 않음, 실행되지 않음, 실수 구매, 멀티플레이가 작동하지 않음, 자주 멈춤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만약 이 중에서 해당되는 사항이 없다면 맨 아래에 제가 경험하는 문제는 목록에 없습니다를 눌러주세요.

 

정상으로 완료되면 등록된 메일로 환불 사항을 자세히 알려줄 것이며 돌려받을 수 있는 시기는 대략 일주일 정도 소요될 거라 생각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스팀 환불 하는법 규정과 조건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우측에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