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현상 해결 가능한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진행할 텐데 PC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정보 교환 통신망인 인터넷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는 오류가 생길 때가 있을 것이며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 건지 몰라 난감했던 적이 있을 텐데요.

 

 

 

 

그러면서 화면엔 연결 없음으로 네트워크 케이블, 모뎀, 라우터 상태 확인, 와이파이 재연결, 윈도 네트워크 진단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시도하라고 안내하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일반인의 경우 무슨 말인지 이해되지 않을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의 상태를 점검해 보고 하나씩 차근차근 시도하여 확인하다 보면 다시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되돌릴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체크할 부분은 사용 중인 공유기(모뎀 라우터)의 불이 잘 들어오고 있는지 살펴보고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장치 케이블 선을 분리한 다음 다시 꼽아보세요.

 

 

 

 

오랫동안 꼽혀 있었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고 누군가 건드려서 느슨하게 꼽혀진 상태일 수 있으니 시도하고 나서 전원을 껐다가 2~3분 후에 리부팅하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현상이 정상적으로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또 다른 대처는 화면 우측 하단을 보면 네트워크 신호 표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뜰 것이며 [문제 해결]을 눌러 네트워크 진단을 시도하세요.

 

 

 

 

그러면 무슨 원인 때문인지 상황에 따라 네트워크 어댑터의 상태를 점검하고 발견된 문제를 찾아서 알려줄 텐데 일시적인 접속 오류일 땐 바로 해결됐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을 것이며 그렇지 않을 경우 오류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줄 테니 안내에 따라 적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그러고 나서 이전에 하려던 작업을 다시 시도할 수 있게 될 테니 네트워크 진단 창을 닫으시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제어판을 열고 [하드웨어 및 소리]를 찾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이번에는 장치 및 프린터 항목의 [장치 관리자]를 클릭하면 추가로 창이 열리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목록 중 [네트워크 어댑터]를 열면 특정 장치에 물음표 또는 원활하지 않은 표시가 뜨고 있는 게 보일 텐데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해당 장치를 더블클릭하여 속성 창을 열어주세요.

 

 

 

 

장치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으니 [장치 사용]을 누릅니다.

 

 

 

 

해당 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거나 다른 리소스와 충돌하면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된 것일 테니 다시 사용하려면 [다음]을 누르고 설정 완료 후 가능하게 됐다고 알려주면 [마침]을 눌러주세요.

 

이제 와이파이 목록을 보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예전처럼 웹서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며 그래도 안될 땐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알려드린 과정을 모두 시도했지만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 어쩔 수 없이 서비스센터를 찾아가 문의해보는 게 빠른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라 점검 상태를 체크하고 하나씩 천천히 진행해 본다면 접속 가능해질 것이며 이상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우측에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