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은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2.0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Naver Cloud 2.0은 P2P, FTP 카테고리 중 1위인 프로그램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며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등 다양한 파일을 저장한 다음 탐색기를 통해서 찾으면 마치 개인 PC에 저장한 것처럼 쓸 수 있는 점이 매우 유용합니다.

 

 

 

 

현재 일반적으로 개인마다 30GB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유료 이용권을 선택할 경우 최대 2TB까지 용량을 확보할 수가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살펴본 후 진행하실 필요가 있을 텐데요.

 

또한 좀 더 빠르게 들어가는 방법으로 탐색기를 이용하면 웹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경로를 찾아 들어갈 필요 없이 금방 이동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실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Naver Cloud 다운로드 및 동기화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고자 하니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먼저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naver cloud'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웹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창이 열렸을 때 좌측 밑의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려보면 [윈도우 탐색기]가 있으니 클릭합니다.

 

 

 

 

최신 버전의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2.0 설치 과정을 시작하기 위해 좌측 밑에 있는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32bit, 64bit로 구분되어 있으니 운영 체제에 맞는 걸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겠고요.

 

728x90

 

이제 잠시 후 요청을 처리하여 NaverDriveInst 파일이 지정된 경로에 저장될 것이며 찾은 다음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주요 기능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데 설치하실 경우 Window 탐색기에 클라우드 (N:)이 추가될 것이며 드래그 & 드롭으로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고 내 컴퓨터와 동기화한 다음 폴더 하나에 관리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할 거예요.

 

이제 저장될 위치 폴더를 확인하신 후 이상 없을 경우 하단 [설치] 버튼을 눌러 완료하면 됩니다.

 

 

 

 

폴더 생성, 압축 해제, 파일 복사 과정을 거치면 잠시 후 설치가 완료될 테니 지금 실행에 체크된 상태에서 [마침]을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그러고 나서 창이 하나 열리는데 [로그인하기]를 누른 다음 Naver Cloud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은 후 [로그인]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접속될 것입니다.

 

 

 

 

이렇게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2.0 다운로드를 마치고 [시작하기]를 눌러 내 PC 폴더 선택을 확인한 다음 [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날 거예요.

 

 

 

 

이제 바탕 화면에서 내컴퓨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Naver Cloud (N:) 드라이브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진입하면 개인 폴더, 공유 폴더, 내 네이버 크라우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제부터 동기화 설정이 적용됏으니 언제 어디서나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우측 하단 시스템 트레이를 보면 활성화된 아이콘을 볼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필요한 폴더 열기 및 설정 작업을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할 거예요.

 

이제는 USB와 외장하드를 소지하고 다닐 필요 없이 윈도우 탐색기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데이터 저장과 관리가 편해질 테니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은데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