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4k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동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 YouTube를 통해서 관심 있는 영상을 살펴보고 보고 싶은 동영상을 재생하여 흥미롭게 시청하게 될 때가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 정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이 있을 땐 나중에 추가로 업로드되는 영상을 바로 확인하기 위해 구독을 할 때도 있고 공유, 좋아요, 댓글을 달면서 소통할 수도 있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심심하거나 지루하게 시간을 보내야 될 때 자주 사이트를 둘러보는 편인데 간혹 정말 마음에 든 영상을 찾게 되어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 적이 있지만 어떻게 저장할 수 있는지 방법을 제대로 몰라서 포기했었던 적이 있는데요.

 

그렇지만 알고 보니 아주 간단한 방식을 알게 됐고 고화질로 원하는 영상을 저장할 수가 있다는 걸 알게 되어 만족감을 느꼈는데 저처럼 마음에 든 동영상을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 가능한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확인 후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4k 다운로드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4k video downloader'를 찾은 후 검색 결과로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화면이 열리면 5가지 항목이 준비되어 있을 텐데 참고로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인증됐고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되며 첫 번째 항목을 선택해서 운영 체제에 맞는 목록을 확인하신 후 옆에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응답하여 연결되면 해당 설치 파일이 지정된 곳에 추가될 테니 찾아 들어간 다음 생성된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728x90

 

인스톨 그낭한 Setup 창이 열리면 안내에 따라 동의 체크 후 [Next]만 누르면 설치 과정을 마칠 수 있으니 진행함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겁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창이 열리면 YouTube 동영상 뿐만 아니라 재생 목록 또는 채널 링크를 복사하고 링크를 붙여넣어 원하는 동영상을 개인 소장할 수 있게 되니 유용할 텐데 일단은 마음에 든 동영상을 선택한 다음 화면이 재생되어 나오면 우클릭해서 [동영상 URL 복사]를 눌러주세요.

 

 

 

 

프로그램 창으로 돌아와 좌측 상단의 링크 복사 메뉴를 눌러주면 유튜브 4k 다운로드를 진행하기 위한 분석중 표시가 뜰 것이며 이후 화질, 포맷, 파일명 변경, 저장 경로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올 테니 설정한 후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그러면 4K 비디오 다운로더 목록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우측 점 3개를 눌러주면 [폴더에서 보기]가 있을 테니 선택하시면 되고 연결된 폴더가 열리면서 내가 원했던 동영상이 저장된 걸 볼 수 있을 테니 만족스러울 거예요.

 

연결 프로그램으로 곰플레이어를 자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설정한 다음 재생해 보니까 이상 없이 잘 나왔으며 앞으로 필요한 상황이 생길 때마다 사용하면 도움이 되고 유용할 거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