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폰을 사용할 때 가끔씩 누군지 정체를 알 수 없는 자에게서 전화가 걸려온 적이 한번쯤 있을 것이며 받지 않는 분들이 많을 텐데 반대로 신경 쓰여서 전화를 받아봐도 거의 쓸데 없는 곳에서 걸려온 경우가 많아 귀찮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정말 가끔가다 걸려오는 전화라면 크게 문제되지 않겠지만 자주 이러한 일이 발생하면 은근히 신경 쓰이고 귀찮을 텐데 알고 보니 114에 문의하거나 특정 앱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비용 발생 없이 무료로 차단하여 거부할 수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이런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더 이상 쓸데 없는 전화를 받지 않을 수가 있으니 도움 될 거라 생각하는데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이번 내용을 통해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과정이 다소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가 있으며 직접 통신사별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고 싶은 분도 잇을 텐데 LG Uplus는 발신자 미표시 번호 차단을 찾아 들어가시면 되고 SKT와 KT는 익명호수신거부 메뉴를 찾아 들어가시면 돼요.

 

 

 

 

저 같은 경우 SK텔레콤의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상태라서 T world 사이트를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으며 확인해서 알아본 과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텐데요.

 

728x90

 

첫 화면이 열렸을 때 우측 상단 쪽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누른 다음 '익명호수신거부'를 입력 후 검색하면 결과로 부가서비스가 나옵니다.

 

 

 

 

클릭할 경우 상대방 번호가 확인되지 않는 전화(발신번호표시금지)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는 것인데요.

 

 

 

 

[서비스신청]을 누르게 되면 본인 명의의 핸드폰 로그인을 하는 팝업창이 뜰 거예요.

 

 

 

 

SK텔레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T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은 후 [로그인]을 눌러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T아이디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에 관한 내용을 안내할 테니 수집항목과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고 동의 또는 건너뛰기하면 되겠고요.

 

 

 

 

정보 확인을 위한 과정으로 선택하신 부가서비스가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이 맞는지 마지막으로 살펴본 후 [신청]을 누릅니다.

 

 

 

 

이제 선택한 익명호수신거부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됐다는 화면이 나오면서 폰 번호와 기종이 표시될 것이며 앞으로 전화번호를 숨긴 상태에서 누가 걸었는지 알 수 없는 귀찮은 전화를 받지 않을 수 있으니 더 이상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거예요.

 

그런데 참고로 발신자가 국제전화 및 회사 건물 내 시설교환기를 통해 걸었을 땐 번호가 표시되지 않아도 전화연결이 될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일부 유선전화 및 국제전화 같은 경우에는 신청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비슷한 유형으로 스팸필터링 서비스도 무료 제공되고 있는데 마찬가지 귀찮게 하는 광고성 스팸문자를 자동으로 차단해 주니 유용할 거예요.

 

자세한 내용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유의사항 및 정보를 더 알아볼 수 있을 것이며 관심 있는 분들은 신청해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