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농협 이체한도 변경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농협은 교육지원, 농업경제 부문에서 안정적으로 활발한 사업을 계속 이어가고 있으며 금융 관련 사업에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여 다양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들어 개인정보 및 보안 강화로 인해서 금융과 관련된 서비스도 마찬가지 본인이 방문하지 않을 경우 해당 서비스가 제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웬만한 업무는 영업점을 찾아가야 되는 걸로 알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으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렇지만 이체하는 한도를 변경하는 것은 굳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번 기회에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한 다음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바꾸면 될 텐데 우선 농협 이체한도 변경을 위해 포털 사이트를 열고 '농협인터넷뱅킹'을 입력한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공식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첫 화면에서 [My뱅크]를 클릭합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편리한 서비스 관리 메뉴가 여러 가지 나올 텐데 뱅킹서비스관리에서 자금이체한도 변경 항목을 찾을 수 있으니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요청한 내용을 처리중이라는 표시가 나올 것이며 처음 이용할 경우에는 보안 프로그램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되니 안내에 따라 추가해서 완료하면 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정상적으로 본인 인증 확인 과정을 거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평일과 주말, 공휴일 모두 오전 1시 30분~24시까지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어요.

 

 

 

 

보안등급별로 범위 내에 지정할 수가 있는데 인터넷뱅킹을 통한 이체한도 변경은 감액만 가능하지만 1일/1회 증액을 원하실 경우 영업점을 방문해서 가능하도록 신청하시면 이후 인터넷뱅킹을 통해 1일/1회 증액할 수 있게 되니 알고 계시면 되고 기존 등록된 예약이체는 정상 처리된다고 합니다.

 

 

 

 

농협 이체한도 변경 과정에서 OTP 또는 HSM+ 보안카드, NH안심보안카드는 1회 1억, 1일은 5억까지 가능하지만 일반 보안카드 같은 경우 1회/1일 최대 1천만원까지라고 안내하니 증액을 원한다면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여 이참에 OTP 또는 NH안심보안카드를 추가적으로 발급받아서 사용하는 게 좋은 결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최종 결정하여 입력 후 저장하기 위해 보안카드 앞, 뒤의 두자리 숫자를 각각 입력하시거나 보안 매체의 OTP 비번을 적고 설정을 누르면 완료될 것이며 스마트뱅킹에서도 가능하니 바꾸고 싶을 때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농협 이체한도 변경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어 잘 마칠 수 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