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컴타자연습 2019 무료설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활용하여 문서 작성 또는 인터넷 검색 등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게 될 때가 있을 것이며 타자를 입력해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여 찾아보는 게 일반적인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 사용할 경우 검지 손가락만 이용하면서 독수리가 먹이를 쪼아먹듯이 독수리타법을 시전해 진행하겠지만 나중에 조금씩 익숙해지고 적응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 타자 입력 속도가 빨라진 걸 느낄 수 있고 더 발전하면 이후 안 보고 치는 경지에 이를 정도로 성장하는 걸 볼 수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선 자주 연습을 하는 게 중요할 텐데 아무 의미 없이 주어진 문장만 따라 쓰는 것보다 게임적인 요소가 들어가면 좀 더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고 재미도 느끼게 될 테니 도움 될 것입니다.

 


 

실력 향상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한글과컴퓨터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련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하는데 타이핑을 즐기면서 속도도 빨라지는 걸 원한다면 이 내용을 참고하여 한컴타자연습 2019 무료설치를 해보시면 될 거예요.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한글과컴퓨터'를 찾은 다음 검색 결과로 사이트가 나오면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고 열린 화면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자료실 옆 [한컴타자연습]이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간단한 소개 내용이 나올 테니 읽은 다음 밑에 (구)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를 눌러주시고 브라우저마다 약간씩 방식은 다르겠지만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잠시 후 HTTOnline 설치 파일이 지정된 곳에 추가된 걸 볼 수 있으니 찾아서 더블클릭하여 실행되도록 해주세요.

 

 

 

 

허용하면 바로 installShield Wizard 마법사를 준비중이라는 창이 열릴 테니 컴퓨터에 설치를 계속하기 위해 하단 [다음]을 누릅니다.

 

 

 

 

이후 사용권에 관한 내용을 알릴 테니 동의해 주시고 나머지 최종 검토를 마치면 모든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이상 없이 한컴타자연습 2019 무료설치를 마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 걸 볼 수 있으니 아이콘을 더블클릭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창이 활성화되면서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텐데 아이디를 만드는 과정이 어렵지 않으니 등록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겠고 모든 기능과 온라인 게임을 시작하실 수 있어요.

 

또한 굳이 로그인을 하지 않고 옆에 [혼자하기] 버튼을 눌러서 싱글게임 플레이를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고 해상구조SOS, 케이크 던지기 등의 기존 게임을 시작할 수도 있지만 웹 기반 새로운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말랑말랑 무브먼트로 동전쌓기, 두더지잡기 등의 캐주얼 게임도 즐길 수 있을 테니 재밌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 테스트 차원에서 [혼자하기]를 눌러 들어가 보니 처음에는 글자판의 위치를 익힐 수 있게 자리를 찾아보며 연습하라고 안내해서 진행하다가 조금씩 적응되어 낱말, 짧은글 연습을 해봤어요.

 

 

 

 

마지막으로 긴글연습을 시도했는데 긴글 선택으로 메밀꽃 필 무렵을 선택했으며 타이핑을 모두 완료할 경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랫만에 시도하다 보니 조금 버벅거렸지만 평균타수가 402로 나름 괜찮게 나온 것 같아 만족했고 조금만 더 연습하면 금방 실력이 늘 것 같았어요.

 

이렇게 설명한 대로 한컴타자연습 2019 무료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안내에 따라 완료 후 연습하면 되겠고 아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하고 있는 나를 볼 수 있을 것이며 실력이 금방 늘게 되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