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음원추출 가능한 clip down 설치 후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에서 음악을 재생하여 듣다 보면 가끔 마음에 든 곡을 찾게 되어 노래 파일을 따로 저장해서 자주 듣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다운받아야 될지 방법을 모르거나 검증되지 않은 사이트를 이용하다가 악성코드에 감염될까 봐 걱정스러운 마음에 진행하지 않았던 분들도 계실 텐데 클립다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과금 없이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쉬운 방법으로 고음질 음원을 저장할 수 있어 굉장히 좋은데요.

 

유튜브뿐만 아니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SNS 등 특정 사이트에서 본 뮤직비디오 영상도 음원을 따로 추출해서 저장할 수 있는데 비메오, 페이스북, 데일리모션, KakaoTV, 아프리카TV, 텀블러 등 다양한 곳에서 찾은 동영상을 파일로 추가 저장할 수 있으니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clip down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해선 안되고 개인 소장용으로 갖고 있어야 하며 허락 없이 공유하게 되면 저작권 및 초상권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으니 웬만하면 소장용으로 사용하는 게 안전할 거라고 생각해요.

 

 

 

 

관심 있는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 텐데 일단은 인터넷 검색창에 클립다운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눌러서 들어간 다음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728x90

 

그럼 clipdown setup 파일을 지정된 곳에 내려받을 수 있을 것이며 찾아서 더블클릭하여 실행해 주세요.

 

 

 

 

설치와 관련된 과정으로 처음에 이용약관에 관한 내용을 알려줄 테니 읽어본 후 [동의함]을 눌러주시고 구성 요소 선택으로 불필요한 체크 표시는 해제한 다음 압축 해제를 완료하면 마칠 수 있을 겁니다.

 

 

 

 

자동 실행에 체크된 상태에서 기다리면 잠시 후 메인 화면의 구성을 갖춘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요.

 

 

 

 

동영상의 주소를 상단 검색창에 똑같이 입력하고 다운로드를 누르거나 복사하고 붙여넣으면 다운로드 창이 추가로 나올 테니 눌러주세요.

 

 

 

 

clip down 첫 사용 시 방금 전 읽은 주의사항을 안내할 테니 유의하시고 [동의합니다]를 누르면 동영상 다운로드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 중이라고 표시될 것이며 이후 바뀐 화면을 보면 [Audio] 버튼을 볼 수 있으니 눌러서 저장하면 됩니다.

 

 

 

 

이제 클립다운 메인 화면을 보면 다운로드 목록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얼마나 진행됐는지 알 수 있으니 완료되길 기다려주시면 되고 지정된 폴더를 열어 확인해 보세요.

 

이상 없이 안전하게 추가된 음악 파일을 볼 수가 있으며 오디오 플레이어와 연결해본 후 재생하여 노래를 감상할 수 있을 테니 만족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곰오디오와 연결해서 재생해 봤으며 정상적으로 노래를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나 MP3 파일을 쉽고 빠르게 음원 손실 없이 저장할 수가 있으니  필요할 때 사용하면 유용함을 느끼게 될 것이며 이상으로 클립다운(clip down) 설치와 사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