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농협 체크카드 분실 신고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매일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결제하거나 지갑을 잘 챙기지 못하는 바람에 지갑 안에 들어있었던 카드를 분실하게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카드가 아니더라도 이러한 문제가 생기면 누군가 습득해서 악용할 소지가 있으니 지체하지 말고 바로 신고하는 게 안전할 텐데요.

 

그렇지만 당황스러울 수 있고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몰라 헤맬 수 있는데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안내에 따르면 분실 신고 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용 가능한 시간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쉽게 연결할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전화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라면 또 다른 방법으로 NH농협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개인정보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하면 안내에 따라 과정을 진행하여 접수를 할 수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농협 체크카드 분실 신고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대처하시면 될 텐데 우선 인터넷에서 'NH농협카드'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맨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린 다음 고객센터에서 [카드분실신고]를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처음 접속할 경우에는 안전한 서비스 진행을 위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될 테니 안내에 따라 설치하는 작업을 완료하면 될 것이며 이후 본인인증을 위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요청한 내용이 처리되면 다음 단계로 정보 입력 및 신고 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현재 보유하고 있는 최종 유효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일자와 분실장소, 연락처를 입력한 후 신고하시면 될 거예요.

 

728x90

 

그러면 성공적으로 접수가 완료될 것이며 하단의 NHCard 도우미 항목을 살펴보면 접수된 내역을 조회할 수도 있는 메뉴가 마련되어 있으니 궁금할 경우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 이제 재발급을 받아야 될 텐데 직접 창구에 방문해서 요청할 수도 있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을 경우 마찬가지 사이트를 이용해서 해결할 수 있으니 접수하면 될 겁니다.

 

 

 

 

그러니 농협 체크카드 분실 신고 과정을 완료 후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 우측을 보면 [통합 검색]이 있으니 누른 다음 검색창에 재발급을 입력해 찾아보면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할 수 있는 페이지의 링크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여 재발급 유형을 확인하고 카드를 수령받을 주소를 입력하여 재발급 신청을 하면 대략 일주일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빨리 받고 싶다면 직접 해당 영업점을 찾아서 신청하면 바로 수령 가능합니다.

 

이때 민증과 통장을 필수로 챙겨 가셔야 수월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되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요.

 

이상으로 농협 체크카드 분실 신고 과정과 다시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