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imei 조회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워낙 고가로 출시되고 있어서 금전적인 여유가 없는 분들의 경우 다른 루트로 중고 휴대폰을 알아 보고 계신 분들도 상당히 많은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습득한 분실폰을 마치 자기가 사용하다가 파는 것처럼 사기 치는 사람도 꽤 많다고 알려져 있어 확실하게 알아보고 싶은 적이 있을 거예요.

 

휴대폰의 제조사는 전 세계의 수많은 휴대전화를 구별하기 위해 핸드폰마다 고유 번호를 부여하고 있는데 단말기 국제고유 식별번호로 영어 표기는 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 줄여서 약어 표기로 IMEI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제조사에서 만든 여러 가지 기종이 있지만 국내에서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며 안드로이드 기종 중에서도 갤럭시 사용자가 월등히 많은데요.

 

예전에 나온 기종 같은 경우에는 배터리 커버를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를 빼고 일련번호 확인이 가능했지만 요즘엔 일체형으로 출시되는 게 일반적이라 예전 같은 방법으로는 알아볼 수 없게 됐으므로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셔야 됩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갤럭시 imei 조회 가능한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되는데 기종에 따라 약간 진입하게 되는 경로는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과정에서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일단은 모바일 바탕 화면을 보면 기본적으로 설정 앱을 확인할 수 있으니 들어간 다음 일반 메뉴를 눌러 맨 아래쪽으로 화면을 내리면 휴대전화 또는 디바이스 정보 항목이 있으니 눌러서 이동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상태]를 누르면 되는데 배터리와 네트워크 및 기타 상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표시되어 있을 것이며 눌러 들어가면 디바이스에 관한 여러 가지의 정보뿐만 아니라 단말기 국제고유 식별 번호인 숫자 15자리를 알아낼 수가 있어요.

 

 

 

 

참고로 승인코드 8자리와 모델 일련번호 6자리, 검증용 1자리로 총 15자리의 구성이란 걸 알고 계시면 되겠고 이제 알아냈으니 정상 해지된 게 맞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를 인터넷에 검색하여 들어간 후 분실·도난 조회 항목을 눌러 알아보시면 됩니다.

 

 

 

 

갤럭시 imei 조회 이용 시 주의사항으로 구매자의 불의의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분실·도난폰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니 이 목적으로만 사용하라고 알릴 것이며 비정상적인 접근 또는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려 할 경우 사전에 차단될 수 있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고 밑에 동의 항목에 체크하세요.

 

 

 

 

그러면 아래에 추가적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데 2012년 5월 이후에 출시됐던 핸드폰과 단말기 식별번호가 정확히 확인될 경우 해당될 것이며 LG유플러스는 LTE 단말기에 한해 조회할 수 있다고 하니 숫자를 입력 후 [검색]을 누릅니다.

 

이어서 밑에 이미지 형식으로 보이는 보안문자 영문을 똑같이 아래 입력란에 적고 나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바로 결과를 알아볼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 예전에 중고로 샀던 휴대폰의 식별번호를 입력한 다음 결과를 검색했더니 다행히 분실 도난 정보가 없다고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안심됐습니다.

 

이렇게 동일한 방법을 참고해서 구입하기 전 미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인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를 이용한다면 문제 생길 일이 없을 테니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갤럭시 imei 조회 방법에 대해서 정리 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