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메신저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많은 이용자들과 웹상에서 친구를 맺어 인맥을 형성하고 게시물을 서로 공유하며 활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여전히 활성 사용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유용하면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하거나 개선하기 위해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는 걸 알 수 있고 사용자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의 용도로 계정을 만들어 활동하고 계신 상태인데요.

 

그렇지만 이렇게 SNS를 자주 하다 보면 휴대폰 배터리가 평소보다 빨리 소모되어 정작 중요한 연락을 받거나 걸어야 될 때 다급해질 수도 있고 또 다른 경우로는 페북의 밝은 배경보다 어두운 배경을 더 선호하는 분들도 은근히 많을 겁니다.

 

이러한 사용자 편의를 고려하여 이번 Facebook의 업데이트로 인해 이스터 에그(Easter Egg)를 추가했다고 하는데 이 기능은 프로그램을 제작한 개발자가 사용자에게 재미를 주기 위해 숨겨놓은 애플릿 형식의 기능이라 생각하시면 되며 어두운 배경으로 이용하고 싶을 때 설정하면 될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다크모드 설정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여 필요할 때 적용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페메를 실행하고 아무나 선택해서 달 모양의 이모티콘을 보내보세요.

 

 

 

 

현재 기준으로 2번째 탭으로 넘겨서 동물 및 자연 이모니콘을 보면 찾을 수 있으니 전송하시면 되고 잠시 후 해맑게 웃고 있는 초승달 모양이 채팅방 위에서 우수수 떨어지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어서 상단을 보면 다크 모드를 찾았냐고 하면서 아래에 [설정에서 켜기]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이제 내 프로필을 눌렀을 때 바뀌는 설정 화면이 나올 것이며 다크 모드 활성화 버튼이 생긴 걸 확인할 수 있을 테니 활성화시켜주면 되겠습니다.

 

 

 

 

진행 중 표시가 뜨면서 완성도를 높이는 중이라고 안내할 것이며 일부 메신저 화면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하지만 우측 밑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배경이 전체적으로 까매진 걸 볼 수 있게 되고 블랙 모드에서 다른 사람과 대화를 나눴던 방에 들어가더라도 똑같이 어두운 상태에서 이용 가능하니 눈의 피로와 배터리 소모량도 줄일 수 있으며 밝기를 높일 필요도 없으니 좋을 겁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메신저 다크모드 사용이 가능할 것이며 앱을 종료 후 나중에 다시 동일한 방법을 시도하면 설정에서 다크모드 관리를 진행할 수가 있으니 페메를 자주 활용하고 계신 분들은 검정 화면을 적용해서 대화해도 좋을 거라 생각해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