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m4a mp3 변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가끔씩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필요에 따라 마음에 들었던 노래를 찾아 파일로 다운로드할 때가 있을 겁니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지만 상황에 따라 음악 파일을 따로 저장해야 될 때도 있으며 특정 사이트에서 찾은 다음 다운로드했던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렇지만 파일 형식이 mp3가 아닌 m4a라서 사용 중인 기기에 지원되지 않거나 저장이 어려워서 난감했던 분들도 있을 텐데 이럴 땐 convertio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파일을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다른 기기에도 재생 가능할 것입니다.

 

그런데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이런 방법을 모르고 계신 것 같아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파일 변환기 사이트로 알려진 컨버티오는 웹상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알려지고 있으며 m4a mp3 변환 작업뿐만 아니라 아카이브, 글꼴, 비디오, 오디오, 프레젠테이션, 전자책, 이미지, 문서 등 다양한 자료를 변환할 수 있고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유용합니다.

 

 

 

 

그러니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convertio'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해당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중간에 4가지의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 모니터 모양을 선택하면 열기 창이 열리게 될 것이며 경로를 확인하여 해당 파일을 불러옵니다.

 

 

 

 

이제 바뀐 화면에서 선택한 음악 파일을 볼 수 있고 옆에 목록이 보일 텐데 기본적으로 mp3로 설정되어 있으니 변경하고 싶다면 목록을 눌러 바꾸면 되고 마지막으로 [Convert]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잠시 기다리라며 CONVERTING 퍼센티지(%) 표시를 볼 수 있고 100%에 도달하게 되면 FINISHED로 바뀌면서 파일 형식 및 크기 옆에 초록색 [Download] 버튼이 생길 테니 누릅니다.

 

728x90

 

이제 응답하여 연결되면 m4a mp3 변환 작업이 완료되어 지정된 폴더에 파일이 추가될 것이며 정상적으로 음원 형식이 바뀐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확인해 보니 파일 크기도 약간 줄었으며 원본은 그대로 있고 추가적으로 생성된 음원 파일을 볼 수 있었으며 재생도 가능해져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드롭박스 또는 구글 드라이브에 바로 저장시킬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이렇게 convertio 사이트를 이용하면 어떤 형식의 음악 파일도 온라인에서 쉽게 변환할 수 있으니 유용할 거라고 생각해요.

 

지원되는 오디오 형식이 다양하게 많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또는 SNS 및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요.

 

이상 m4a mp3 변환 가능한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