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및 인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모바일 메신저로 유명한 카카오톡은 프리웨어 서비스로 휴대용 기기뿐만 아니라 피씨와 노트북에서도 이용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1:1 또는 그룹채팅 메시지뿐만 아니라 무료 통화 등 여러 가지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인데요.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이용할 수 있는 건 알지만 모바일 말고 다른 OS에서 아직 사용해 본 경험이 없거나 피씨 포맷 또는 교체로 인해 다시 카톡을 다운로드해야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너무 오랜만에 이런 과정을 진행하게 될 경우 어떻게 깔아야 될지 기억나지 않아 진입 경로를 헤매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컴퓨터로 이용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및 인증 과정을 시작하기 위해 일단 인터넷 검색창에 '카톡'을 입력하여 찾은 다음 공식 홈페이지가 결과로 나오면 바로 밑에 보이는 카테고리 중에 표시한 [PC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합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링크가 보일 것이며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운영 체제별 항목을 볼 수 있을 테니 해당 버전을 선택하세요.

 

728x90

 

저의 경우 Windows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으니 선택했고 잠시 후 Setup 파일이 지정된 폴더에 추가될 것이며 파일을 찾아서 실행하면 됩니다.

 

 

 

 

허용하면 창이 열리고 인스톨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니 [다음]을 눌러 시작하시면 되고 저장될 폴더 위치 구성 요소를 선택하면 되는데 바탕화면과 빠른 실행 메뉴,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만들기의 체크 항목을 확인하신 후 설치해 주세요.

 

Setup 진행 과정이 모두 완료되면 카카오톡 실행 항목에 체크된 상태에서 [마침]을 눌러 창을 닫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단계는 생각보다 쉽게 마칠 수 있으며 잠시 후 로그인하는 창이 나타날 텐데 계정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고 개인 피씨가 아닐 땐 잠금모드로 자동로그인 체크를 해제해야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게 할 수 있어요.

 

이제 본인임을 인증해야 될 텐데 본인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내 PC 인증받기, 공공장소 또는 피씨방에서 사용하고 있을 경우 1회용 인증받기를 누르면 되니 이용하시는 장소에 맞게 선택합니다.

 

 

 

 

이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후 전체 설정>개인/보안> 기기 연결 관리로 들어가서 보안 인증번호 확인 항목을 누르면 발급 번호를 알 수 있으니 정해진 시간 안에 숫자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정확히 적었다면 성공적으로 완료될 것이며 이제 피씨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게 될 텐데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되어 메뉴가 모두 좌측으로 옮겨진 걸 볼 수 있고 맨 밑에 3단 선(더보기) 메뉴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면 나에게 맞는 옵션 체크와 해제를 할 수 있으니 선택 후 적용해 주시면 될 겁니다.

 

 

 

 

일반, 프로필, 알림, 친구, 채팅, 통화, 고급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니 살펴보면 되고 이상으로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및 인증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