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메인보드 확인법에 대한 포스팅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메인보드(Mainboard)란 PC의 기반을 이루는 주기판으로써 모든 구성품을 장착할 수 있는 컴퓨터의 모체라 해서 마더보드라고 불리기도 하는 중요한 장치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어떤 이유로 인해 오류나 문제가 생겨서 교체를 해야 되거나 확인해야 되는 일이 생길 때가 있을 거예요.

 

컴퓨터에 관심이 많고 일가견이 있는 사람이라면 금방 분해해서 관련 구성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조치 방법을 찾아 해결까지 해보려고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일반 사람들은 잘 모르기 때문에 머뭇거릴 수 밖에 없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관심을 갖고 자세히 알아보려는 마음을 가진다면 생각했던 것보다 아주 쉽게 메인보드 확인법을 알아낼 수 있을 테니 잘 보고 따라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컴퓨터를 켠 상태에서 키보드 자판에 있는 윈도우키+R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그러면 실행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 프로그램, 폴더, 문서 또는 인터넷 주소를 입력해서 해당되는 항목을 찾을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여기서 입력란에 'cmd'라고 적은 다음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번엔 깜깜한 도스창의 회면이 열려지는데 이것은 명령 프롬프트로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볼 수 있는 시스템의 명령 줄 해석기입니다.

 

 

 

 

자세히 보면 커서가 깜빡거리는 게 보이는데 거기에 'wmic baseboard get product'라고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Product 문구 밑으로 모델명을 쉽게 알아낼 수 있을 것이며, 아마 손놀림이 빠른 사람이면 찾아보려고 하는데 1분도 안 걸릴 거예요.

 

이렇게 너무나 쉬운 메인보드 확인법을 통해 간단하게 모델명을 찾아내는 것이 가능한데 그렇다면 어떻게 생긴 형태인지 궁금하기도 해서 인터넷에서 모델명을 검색해봤습니다.

 

 

 

 

그랬더니 관련 이미지와 정보를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는데 만약에 교체할 예정이라면 가격이나 성능을 잘 비교해서 좀 더 알아보고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이상으로 메인보드 확인법에 관련된 정보성 포스팅 내용을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