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에서 무료로 음악 작곡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lmms 사용법의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으로 소리 합성 및 병합 등 여러 가지 기능을 활용해서 편집 작업을 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lmms는 현재 리눅스, 윈도우, 맥 운영 체제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상태이며 핵심적인 기능으로 멋진 멜로디를 만들 수 있어 좋은데요.

 

이 음악 프로듀스 프로그램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프리웨어로 설치할 수 있게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 상태이니 오디오 편집 작업에 조예가 깊거나 관심 있으신 분들이 다뤄본다면 매우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설치하는 방법도 다른 유틸리티를 다운로드하는 것과 동일하게 저장 위치와 시작 메뉴 폴더 선택 후 압축 해제 과정만 완료하시면 되니 어려운 점은 없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다운로드하는 과정과 lmms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lmms'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그러면 메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중간에 [Download now]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한 다음 운영 체제에 맞는 버전을 선택해 주세요.

 

728x90

 

응답 후 연결되면 지정된 곳에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을 것이며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허용해서 인스톨 창이 뜨면 설치하기 전에 웬만하면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진행하는 게 좋을 것이며 계속하기 위해 [다음]을 누르면 되고 사용권에 관한 내용에 동의하고 저장 위치, 시작 메뉴 폴더를 정하면 압축 해제 후 완료될 거예요.

 

 

 

 

참고로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으니 내 PC> 장치 및 드라이브> Program Files> LMMS 폴더로 진입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처음에 설정하는 창이 나올 것이며 일반, 경로, 실행, 오디오, 미디 설정이 있으니 각각 세팅할 수 있고 기본 인터페이스 구성을 만나게 될 테니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하면 될 거예요.

 

 

 

 

lmms 사용법은 상단 메뉴 중 도움말을 누르면 온라인 도움말로 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샘플 및 프리셋, 트랙 만들기, 파일 보안, 자동 저장 및 복구 등의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메인 메뉴와 도구 모음, 사이드 바, 악기 플러그인, 악기/노래/피아노 롤 편집기, FX 믹서 등 조작 방법의 자세한 내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유튜브에서 검색할 경우 해당 영상을 보면서 쉽게 이해할 수가 있을 것이며 계속해서 자주 이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 이 프로그램에 익숙해져 전문가처럼 다루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으니 만족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