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멜론 pc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온라인 음악 서비스로 유명한 Melon은 음악 정보 제공 및 음원 판매 사이트로 유명하고 카카오에 소속되어 있으며 원하는 노래 다운로드, 뮤직비디오 재생 등 여러 가지의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어서 사용자의 평점과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한 번도 이용해 보지 못한 분들이 있고 상황에 따라 다시 플레이어를 설치해야 될 때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예전과 다르게 변화된 부분이 있어 어떤 과정을 진행해야 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이지만 의외로 헷갈릴 수 있으니 단계별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melon'을 입력 후 찾으면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사이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메인 페이지를 만나게 될 텐데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운영 체제별 플레이어를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면 될 거예요.

 

 

 

 

저 같은 경우 윈도우 PC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멜론 pc 다운로드를 위해 선택해서 이동했으며 넘어간 화면에서 [멜론 플레이어 설치]를 누릅니다.

 

728x90

 

응답하여 연결되면 하단 쪽에 Setup 파일이 내려받아지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지정된 폴더로 이동한 후 파일을 찾아 실행하시면 돼요.

 

더블클릭하여 허용하면 잠시 후 설치를 시작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가능한 한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걸 안내하니 확인하고 따르면 될 것이며 계속하기 위해 다음을 눌러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알려줄 텐데 쭉 이용약관을 읽고 나서 [동의함] 단추를 눌러주세요.

 

이어서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단계가 나오는데 실행 파일과 멜론 통합 싱크 매니저3는 기본이고 시작 메뉴 및 바탕화면 아이콘 같은 경우 필요에 따라 결정할 수 있지만 그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될 위치를 확인한 후 [설치]를 누르면 압축 해제가 이루어질 테니 잠시 동안만 기다리면 되고 완료되면 멜론 실행에 체크되어 있는 상태에서 [마침]을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이렇게 멜론 pc 다운로드 과정을 완료하고 나면 안내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아이디로 설정된 정보를 얻어오기 위해서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야 된다고 할 것이며 비로그인 시 플레이어 실행 후 사용한 내용은 저장되지 않게 된다고 안내하니 둘 중에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Melon이 실행되어 창이 열릴 것이며 기본 구성의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으니 원하는 노래를 감상할 수 있을 거예요.

 

 

 

 

좌측 메뉴를 보면 피드, 마이뮤직, 현재 재생목록, 멜론차트, 최신/장르음악, 멜론DJ/Hi-Fi/TV, 스마트라디오 등을 선택해서 이용할 수가 있어요.

 

기본적으로 첫 화면은 실시간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순위, 변동, 곡명, 시간, 아티스트, 앨범 등의 정보를 목록으로 간단히 볼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전체 화면으로 창을 키우거나 조절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이용 가능할 것이며 이용권을 주문하면 좀 더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궁금하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