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알약 무료 다운로드 과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한 작업을 위해 파일 또는 프로그램을 인터넷 검색이나 메일을 통해 내려받은 후 설치를 하게 될 때가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이러한 과정의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가끔씩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받은 파일로 인해 컴퓨터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작동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면서 자주 끊기는 현상과 처리 속도가 느려져 답답함을 느낀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예요.

 

물론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백신을 활용해 실시간 검사를 해볼 수 있지만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업데이트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악성코드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넘어갈 때도 있어 보안상 취약해질 수 있으니 또 다른 대책이 필요합니다.

 

현재 웹상에서 여러가지 종류의 백신 프로그램이 존재하고 있지만 무료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알약 같은 경우 국내 1위 백신으로 별점과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오랫동안 입소문이 퍼지면서 이제는 거의 필수로 설치해야 될 프로그램으로 인식할 만큼 인정받고 있는데 아직 모르고 계셨던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약 무료 다운로드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알약'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들어간 다음 메인 화면이 열리면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지정된 곳에 설치 파일이 생성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찾아 들어가서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도록 합니다.

 

 

 

 

잠시 Setup Loading 표시가 떴다가 사라진 다음 설치 창이 열리는데 사용권과 데이터 수집의 내용을 읽고 [동의]를 하면 되고 넘어간 화면에서 하단에 zum을 홈페이지로 체크 표시되어 있지만 필요 없을 경우 해제하고 빠른 설치를 눌러주세요.

 

 

 

 

이제 압축 해제를 기다리면 또 다른 제품 제안을 안내하지만 필요하지 않다면 체크를 풀고 확인하시면되고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이후 알약 창이 열릴 겁니다.

 

728x90

 

기본적으로 빠른검사와 정밀검사를 실행할 수가 있고 상단 메뉴에서 PC최적화를 눌러 신속하게 악성코드를 탐지하여 치료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참고로 알약 무료 다운로드 후 처음 실행할 경우 업데이트가 안 되어 있을 것이며 우측 하단 쪽을 보면 UPDATE 버튼이 있으니 누르면 될 텐데 첫 진행 시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준비하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모든 게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라서 간혹 실시간으로 사용하다 보면 우측 하단에 광고 창이 뜰 때가 있어 신경 쓰일 수 있는데 팝업창이 나오지 않게 변경하고 싶다면 환경설정에 들어간 다음 기타 메뉴에서 알림설정을 모두 해제하세요.

 

 

 

 

그러고 나서 업데이트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또 다른 알림 설정이 있는데 역시 모두 해제 후 적용하면 앞으로 광고가 뜨지 않게 될 테니 편할 것입니다.

 

이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속도가 느려진 것 같을 때 주기적으로 정밀검사 및 PC최적화를 진행하여 상태를 점검하면 비교적 훨씬 더 쾌적한 환경에서 웹서핑 또는 작업이 가능해질 테니 좋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