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톡은 프리웨어 모바일 메신저로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민 앱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모바일뿐만 아니라 PC 버전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업무 용도로 활용하고 계신 분들도 꽤 많습니다.

 

 

 

 

여러 가지 상황 속에서 실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는 앱이라서 휴대폰을 교체한다고 해도 필수적으로 재설치하는 어플 중 하나가 카톡일 텐데 요즘에는 자동 로그인 방식을 선호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며 가끔씩 카톡을 재접속해야 되는 상황이 생기면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야 되지만 기억이 나지 않거나 잘못 알고 있어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암호를 찾기 위한 방법은 어떻게 진행해야 되는 건지 궁금할 수 있는데 이번 내용을 통해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모바일 환경에선 개인/보안> 카카오 계정> 계정 비밀번호 변경으로 들어가면 비번을 재설정할 수 있지만 로그인 됐을 때 가능한 과정이라 진입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PC 버전에서 해결하는 법을 알려드릴 텐데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카톡'을 입력 후 찾으면  사이트가 나올 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메인 페이지를 볼 수 있지만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려 [계정/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넘아간 화면에서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를 누르면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올 테니 정확히 적은 후 밑에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재설정 방법을 선택하라고 안내할 텐데 인증 메일을 발송 받거나 등록 및 내 휴대폰을 인증해서 진행할 수 있으니 편한 방식을 결정하면 되고 저는 테스트 차원에서 이메일 방식을 선택 했으며 카카오팀에게 인증번호를 받았었는데요.

 

 

 

 

참고로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과정에서 받은 이 메일은 발신 전용이며 숫자로 표시된 인증번호를 보고 나서 비번 재설정하는 페이지로 다시 이동한 다음 동일하게 숫자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너무 늦게 입력하면 유효시간이 만료될 수 있으니 바로 입력하는 게 좋을 것이며 다음으로 로그인된 계정에 등록된 본인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돼요.

 

728x90

 

이제 마지막 단계로 새로운 비번을 입력하면 될 텐데 안전하게 계정을 보호하기 위한 설정이므로 다른 곳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적지 말고 누구든 쉽게 유추할 수 있는 생일이나 전화번호, 아이디가 포함된 것은 보안상 취약할 수 있으니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사용하면 안전할 것입니다.

 

 

 

 

참고로 특수문자로 허용되는 건 32자로 제한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 주기적으로 비번을 변경하는 게 좋으니 여유 있을 때마다 바꿔주세요.

 

8~32자 사이로 암호를 적고 재입력을 완료하면 이후 재설정한 비번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실 결론적으로 따지면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과정이 아니라 다른 패스워드로 변경하는 것이며 보안상 더 안전할 수 있으니 진행하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