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글자크기 조정,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NAVER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검색 포털 서비스 회사로 유명하며 국내 많은 사용자 분들이 정보 검색을 위해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가 있어서 다양한 인터넷 정보 매개의 서비스 역할로 유용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연결하여 오랫동안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중인데요.

 

요즘에는 휴대폰의 빠른 보급화와 발달로 인해서 데스크톱보다 모바일을 활용해서 검색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간혹 갑자기 글씨가 작아지거나 눈이 나빠져서 글씨가 잘 보이지 않아 답답함을 느끼고 잘 보이게 조정을 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아직 Mobile 환경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어떻게 설정해야 될지 몰라 헤맬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잘 보이게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생각보다 간단한 방식으로 바꿀 수 있으니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데 네이버 글자크기 조정을 위해 우선 NAVER 앱을 실행한 다음 검색창 밑 우측을 보면 + 메뉴가 있으니 누릅니다.

 

그러면 넘어간 페이지에서 관심사를 고를 수 있는 화면이 나오지만 우측 상단의 가+를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글자 크기를 바꿀 수 있는 화면이 나올 것이며 기본에서 4단계로 글씨 크기를 키울 수 있으니 직접 선택해 보면서 테스트로 확인하면 될 겁니다.

 

728x90

 

기본에서 최대로 키웠을 때를 비교해 보니 확연한 차이를 볼 수 있었고 필요에 따라 간편하게 글씨 사이즈 변경이 가능하니 유용할 거라고 생각해요.

 

또한 내가 좋아하는 글꼴로 변경해서 네이버 앱을 활용할 수도 있으며 기본 글꼴부터 내가 구매한 글꼴까지 원하는 걸 선택할 수 있어 좋을 겁니다.

 

 

 

 

네이버 브라우저 엔진v2를 다운로드 후 스위치를 ON으로 활성화해서 사용할 수 있고 설정하면 한층 더 귀엽고 캐주얼한 NAVER 애플리케이션의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참고로 삼성과 LG 단말만 제공되는 기능이라고 안내하니 알고 계시면 돼요.

 

그렇지만 나이 드신 분들은 이 과정도 약간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네이버 글자크기 바꾸기 위한 좀 더 쉬운 방법은 첫 화면에서 맨 아래로 내리면 가-마이너스와 가+를 볼 수 있을 겁니다.

 

 

 

 

가+ 모양을 누르면 단계별로 글씨가 커지는 걸 볼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바꾸면 될 거예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식으로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가 있으니 갑자기 작아졌거나 자세히 보이지 않아 불편할 때 알려드린 것처럼 바꾸면 여러모로 편하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 되었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