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오토캐드 무료다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AutoCAD는 2차원과 3차원 디자인, 제도를 위한 산업계 표준으로 쓰이는 캐드 응용 소프트웨어로 미국 오토데스크사에서 개발한 컴퓨터 지원 설계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건축과 기계, 토목, 전기 등의 산업계 표준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개발 초기엔 단순 작업만 할 수 있었으나 점점 업그레이드되기 시작하면서 C언어, C++ 등 여러 가지의 API를 지원하게 되어 복잡하지만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확장자로 DWG를 사용하고 있으며 디자인 또는 제도와 관련된 작업을 하거나 실습하는 과정에서 알 수 있고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분들은 대부분 이 응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일이 많을 거라 생각해요.

 

산업 전반적으로 널리 쓰이고 있기 때문에 업무 또는 학습을 위한 용도로 캐드 관련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 분들이 아주 많은데 유료 버전이라서 부담을 느끼고 있을 분들을 위해서 학생용으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여 진행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토캐드 무료다운로드의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창에 'autodesk'를 찾으면 공식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을 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728x90

 

메인 페이지가 열린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참고 자료에서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가 있으니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교육 커뮤니티 페이지가 열리면 몇 가지 항목의 제품 종류가 나올 텐데 AUTOCAD를 선택해 주세요.

 

 

 

 

프리 버전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계정을 생성해야 될 테니 [CREATE ACCOUNT] 버튼을 누릅니다.

 

 

 

 

교육 혜택을 받기 위한 과정으로 국가를 선택하고 교육 역할에 학생, 생년월일을 설정하여 넘어간 다음 계정 생성으로 이름/성, 이메일 주소, 비번, 약관 동의 후 [CREATE ACCOUNT]를 누르세요.

 

 

 

 

그러면 방금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을 받게 될 것이며 잠시 후 확인을 해보면 AUTODESK가 보낸 내용을 읽어볼 수 있는데 [VERIFY EMAIL] 버튼을 눌러서 인증되면 [DONE]을 누릅니다.

 

 

 

 

이제 대학교명을 입력하고 전공, 입학연월과 졸업 연월을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세팅을 마칠 수 있고요.

 

 

 

 

오토캐드 무료다운 과정을 계속하기 위해 CONTINUE>DOWNLOAD NOW를 누르면 AutoCAD 버전, 윈도우 비트, 언어를 선택할 수 있으니 마지막으로 [INSTALL NOW] 눌러주세요.

 

본격적인 설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단계적인 절차를 순서대로 마치면 될 테고 이제부터 3년간 이용 가능하니 실행하여 마음껏 전문화된 툴셋을 활용하여 작업하면 되겠습니다.

 

건축과 기계, 전기 설계 등 산업군별로 제품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됐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