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mp3 변환기 다운 및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현재 YouTube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곳에서 인정받고 있는 동영상 사이트로 유명하며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볼 수 있게 지원하고 있어 필수적으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물론 국내 온라인상에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명한 사이트가 많지만 YouTube에서 본인이 원하는 노래와 가수 이름을 직접 검색해서 듣고 계신 분들도 꽤 많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특정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음악을 장르별로 모아놓은 모음집을 듣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감정과 분위기, 상황에 따라 음악이 필요한 순간이 분명 있을 것이며 어쩌다가 우연히 듣게 된 노래 또는 멜로디의 일부분이 마음에 들고 좋아서 파일로 내려받아 소장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잘 몰라서 찾아보다가 그냥 포기했었던 분들도 꽤 많을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유튜브 mp3 변환기 활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것이며 매우 유용할 거예요.

 


 

 

 

우선 YouTube에서 마음에 들었던 노래를 찾은 다음 재생된 영상 화면을 우클릭하시면 동영상 URL 복사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선택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밑에 공유를 눌러도 URL 복사를 할 수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되겠고요.

 

 

 

 

PC에서 프로그램이나 모바일에서 관련 앱을 설치해서 이용해 볼 수도 있지만 귀찮고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으니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convert2mp3'를 입력 후 찾으면 변환 가능한 곳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므로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메인 화면을 만날 수 있으며 중간에 팝업창이 나올 때가 있지만 관심 없을 테니 끄면 되고 표시한 곳에 방금 복사했던 동영상 URL을 붙여넣은 후 옆에 [umwandeln]을 눌러주세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성공적으로 변환됐다는 내용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아티스트 및 파일의 제목을 직접 입력하는 것도 가능하니 원하신다면 편집하면 되고 이어서 [Weiter]를 누릅니다.

 

 

 

 

이제 유튜브 mp3 변환기를 활용해 마지막 단계를 진행하시면 될 것이며 넘어간 화면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니 [Download starten]을 눌러주면 될 거예요.

 

728x90

 

참고로 파일 크기와 사용하는 기기 환경에 따라서 소요되는 시간은 각각 다를 수도 있으니 감안하셔야 될 것이며 정상적으로 응답 후에 연결되면 지정된 경로에서 mp3 파일이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든 노래를 소장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사용 중인 곰 오디오 플레이어를 연결 프로그램으로 설정하여 실행했는데 이상 없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어 만족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통해 특정 사이트의 도움을 받아서 마음에 든 곡을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활용하면 되겠고 다른 곳에 2차로 유포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웬만하면 개인적으로 소장하기만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