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컴퓨터 느려졌을때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인데요.

 

 

 

 

컴퓨터를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면 대부분 이제까지 설치된 프로그램으로 인한 용량 부족과 PC 자체에서의 자연스러운 노후 현상 때문에 갑자기 컴퓨터가 느려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너무 속도가 느려서 못 버틸 정도면 깔끔하게 포맷을 하는 방법이 있긴 한데 잘못했다가 중요한 자료 및 데이터가 날라갈 위험성도 있어서 쉽게 결정하지 못할 거예요.

 

 

 

 

또는 재설치를 진행하게 되더라도 시간적인 부분을 많이 할애해야 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기도 하고 귀찮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처럼 따분하게 오래 걸리는 게 질색인 분들을 위해 컴퓨터 느려졌을때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워서 속도를 빨라지게 하는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컴퓨터 초보도 쉽게 진행할 수 있는 해결 방안이니 잘 보고 따라 해보면 확살히 도움이 됐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속도를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PC 내에서 메모리를 잡아먹으면서 조용히 상주하고 있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해줘야 되는데요.

 

 

 

 

이러한 과정을 손쉽게 도와줄 시스템으로 '고클린(GoClean)'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컴맹 수준이라면 잘 모를 수 있지만 컴퓨터 느려졌을때 시스템을 깔끔하게 최적화시키고 정리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728x90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고 무료 설치가 가능해서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으므로 생략하겠으며, 고클린을 받아서 실행해보면 이렇게 심플한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서비스 관리]는 PC를 이용할 때 시작 프로그램보다 먼저 실행되는 불필요한 서비스를 중지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는 BHO와 Toolbar를 제거하고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값을 삭제해서 익스플로러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는 컴퓨터 작업으로 쌓여버린 불필요한 파일들을 제거해 줍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는 필요하지 않은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해서 필요 없는 리소스 낭비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인터넷이 느려질 때]는 악성코드를 포함한 필요없는 프로세스를 강제로 종료시키고 인터넷 속도를 향상되게 만듭니다.

 

이 밖에도 컴퓨터 느려졌을때 해결 가능하게 도와주는 기능이 많이 준비되어 있지만 나머지는 직접 사용해서 알아보시길 바라요.

 

이렇게 어렵지 않고 엄청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오래 걸리지도 않으면서 편하게 느려진 PC를 치료할 수 있으니 아직까지 몰랐던 분들이 이용하면 더욱 쾌적한 PC의 상태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