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소시오패스 테스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ociopath는 간단히 말해 반사회적인 인격 장애로서 자신의 성공을 위해선 어떤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이루려는 성향을 갖고 있으며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사람을 뜻합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가끔씩 악역의 인물로 등장하는데 모습을 관찰해 보면 평소에는 너그러우면서 관대한 모습의 행세를 하다가 뒤에서는 비도덕적인 악행을 일삼고 심각한 범죄를 아무렇지 않게 서슴없이 저지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주변 사람들은 이 사람의 실제 모습을 알아채지 못하고 일반적인 보통 사람이라고 느끼기 마련인데요.

 

쏘시오패스의 특징을 알아보면 성격이 매우 공격적이고 충동적인 편이며 타인의 권리를 무시하고 자신의 이득이나 목적을 위해 범법행위를 당연하다는 듯 반복하려 합니다.

 

 

 

 

이런 행동을 타인에게 가함에 따라 고통을 느끼는 상대를 보면서 즐거워하고 더욱 가학적인 일을 꾸며내려고 하는데요.

 

이 부분에서는 싸이코패스와 다를 바 없어 보이겠지만 악행이고 범죄인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멈추지 않는다는 것이 싸이코패스와 다른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직 감이 잘 오지 않고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 텐데 자신이나 타인의 기질과 성향을 알아보기 위해 아래에 남겨드린 내용을 확인하여 소시오패스 테스트를 진행해 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728x90

 

비록 정밀한 TEST는 아니지만 자가진단을 통해 간단하게 자신의 성향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될 것입니다.

 

01. 내가 잘못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자인 것처럼 능수능란하게 빠져나가려 한다.

02. 사람이 소중하게 생각되지 않고 단지 나의 도구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03. 위험하면서 충동적인 일에 대해 관심을 갖고 흥미를 느끼는 편이다.

04.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진짜 마음을 알리지 않고 숨기려고 한다.

05. 나 자신의 매력을 정확히 알고 있기에 이 매력을 이용해서 남을 조롱한다.

06. 하루에도 수없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

07. 거짓말을 하더라도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편에 속한다.

08. 누군가와 약속을 했더라도 별로 그 약속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아 한다.

09. 흥미없는 일은 하지 않는 편이다.

10. 질투심이나 승부욕이 매우 강하다.

11. 성적이거나 식탐의 욕구가 무척 강하다.

12. 목적이 생긴다면 다른 사람들을 속이거나 피해를 줘서라도 달성하려 한다.

 

소시오패스 테스트의 결과로 총 12가지 항목 중 6개 이상이 자신에게 해당되면 쏘시오패스일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물론 정밀한 검사가 아니긴 하지만 선천적이거나 후천적으로 인격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심각할 정도라면 자신이나 타인에게 고통을 안겨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기 위해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애초에 사회기관을 통해 인격이 완벽하게 형성되기 전일 때 인성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가정환경에도 문제가 없었다면 이런 성향이 나타나지 않았을 텐데요.

 

 

 

 

어찌보면 사회적인 분위기가 자본주의로 인해 이해타산적이고 계층이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고 있지 않은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더 이상 남에게 피해를 주거나 희생되는 일이 없어야만 하겠고 서로 배려하면서 같이 더불어 잘 사는 행복한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이상으로 소시오패스 테스트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