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계정 탈퇴, 아이디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은 인터넷 검색과 클라우드 컴퓨팅, 광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미국 기업이며 독자적인 검색 알고리즘을 통해 검색시장을 석권하고 있어 점유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한 기능과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여러모로 유용하지만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정리를 하고 싶을 때가 있을 텐데 계정을 여러 개 갖고 있다거나 어떠한 문제로 인해서 불만족스러움을 느끼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여 지우고 싶을 수도 있을 거예요.

 

그런데 아직 Google 환경에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아이디를 삭제해야 되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맬 수 있으며 계속 찾아보지만 도대체 어디있는지 확인하기 어려워 그냥 어쩔 수 없이 방치하고 있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구글 계정 탈퇴로 지우는 방법을 단계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따라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일단은 포털 메인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자신의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원형 프로필을 눌러 Google 계정을 클릭해 주세요.

 

 

 

 

넘어간 화면 좌측을 보면 데이터 및 맞춤설정의 메뉴가 있으니 선택하고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다 보면 데이터 다운로드, 삭제, 처리 계획 세우기 항목에서 [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더 이상 아이디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 이 작업을 시작할 수 있으니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다음 화면을 보면 특정 서비스를 선택해서 지워버릴 수 있고 아예 계정과 함께 이메일, 사진 등 모든 서비스와 데이터를 지울 수 있으니 확인하면 되고 확실히 결정했다면 [계정 삭제]를 클릭하세요.

 

 

 

 

최종 본인 인증 단계를 완료하기 위해 비번을 또 다시 입력하여 [다음]을 누르면 주의사항을 알릴 것이며 동의 후 구글 계정 탈퇴를 할 수 있을 겁니다.

 

728x90

 

참고로 gmail을 사용해 외부 서비스를 이용했었던 분들도 있을 텐데 인터넷뱅킹, 소셜 미디어, 앱 등에서 지메일 주소가 연결되어 있을 경우 이제는 액세스할 수 없을 것이며 유튜브나 Google Play에서 주문한 앱, 게임, 영화, 음악, 책 등 구독 및 콘텐츠를 더는 이용할 수 없으니 알고 계시면 되고 미결 거래가 있다면 이후 이로 인해 발생한 금액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다는 점을 유념하셔야 될 거예요.

 

또한 Chrome에 저장된 정보도 지워질 텐데 예를 들어 북마크로 저장했었던 웹사이트 목록이 전부 지워질 테니 신중히 결정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실수로 아이디를 지웠거나 나중에 마음이 바뀌면 2~3주 내에 복구 신청을 할 수도 있으며 몇 가지 본인 확인 단계를 마치면 되고 시간이 너무 많이 경과됐을 땐 데이터를 복구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이점 감안하고 진행해야 될 거예요.

 

이상으로 구글 계정 탈퇴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됐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