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글 2010 설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문서 편집에 도움을 주는 많은 종류의 프로그램이 있지만 한글은 개인용 컴퓨터에서 이용하는 워드 프로세서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주어진 업무에 따라 피씨를 활용한 문서 작업을 하게 될 때가 있을 텐데 간혹 어쩌다가 사용하던 PC에 이상이 생겨 포맷을 진행하게 됐거나 다른 컴퓨터로 교체하게 되어 평소에 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을 다시 깔아야 됐던 적이 있을 텐데요.

 

한글과컴퓨터에서 지원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은 해가 바뀔 때마다 좀 더 새롭게 개선 및 추가된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여 여러모로 매우 유용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나온 버전 같은 경우 테스트용으로 체험해 보는 분들이 많긴 하지만 중요한 건 정해진 기간이 짧아서 기간이 만료되면 사용 권한이 종료되어 아쉬웠던 분들이 많을 텐데 이럴 때 또 다른 구 버전을 이용하시면 라이센스 비용을 내지 않고 추가로 더 사용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한글 2010 설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될 텐데 우선 남긴 주소를 인터넷 상단 주소창에 동일하게 입력하여 이동해 주세요.

 

 

 

https://bit.ly/2SUKGnF

 

그러면 잠시 후에 ATFILE이라는 사이트가 열리게 되는데 표시한 [즉시 다운받기 1]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응답하여 연결되면 지정된 경로에서 HOffice2010Trial 파일을 확인할 수가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다운로드 과정을 시작하세요.

 

 

 

 

이제 패키지 파일을 추출 중이라는 창이 열리는데 참고로 워드뿐만 아니라 스프레드시트 한셀, 프레젠테이션 한쇼, 한컴 사전, 한컴 타자 연습이 가능한 프로그램도 함께 내려받을 수 있을 테니 좋을 것이며 60일 동안 사용해볼 수 있을 거예요.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고 밑에 Daum 바로가기 패키지 설치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 필요하지 않으면 체크를 풀고 [동의함]을 누릅니다.

 

728x90

 

한글 2010 설치 단계로 설치 종류 선택과 사용자 정의를 결정해야 되는 것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갈 것이며 잠시 후 설치 시작이 진행 중이라는 표시를 볼 수 있을 텐데 이 과정은 대략 5~10분 정도 소요될 테니 기다려주시면 돼요.

 

 

 

 

성공적으로 완료된 후 한컴 기본 설정을 확인하고 [마침]을 눌러 창을 닫고 나서 바탕 화면에서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처음에 팝업창이 열릴 텐데 한컴오피스의 2010 체험판 사용기간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줄 것이며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는 기술 지원을 받을 수가 있고 정품을 주문하면 좀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라고 안내하면서 정품 전환 및 구매를 제안하지만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워드 프로세서의 문서 편집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작성된 파일을 불러오거나 내용 입력, 그림 삽입 등의 작업이 가능할 테니 메뉴와 기능을 활용하여 업무를 시작하면 될 것입니다.

 

 

 

 

학교 과제 및 회사 업무 등의 진행을 해야 할 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편리하고 유용할 것이며 이상으로 한글 2010 설치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만약에 위 내용과 같은 방법으로 페이지를 실행할 수 없을 땐 아래에 남겨드린 링크를 참고해서 진행하면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https://princehwany.tistory.com/1927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됐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