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사진 바꾸기, 변경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구글이 운영하고 있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유명하며 전 세계 많은 사용자가 직접 영상을 업로드하거나 시청하고 좋아요 또는 댓글, 구독을 해서 새로 업데이트된 영상을 쉽고 편하게 전달받을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한데요.

 

 

 

 

요즘에는 동영상이 대세라서 일반 사람들도 자신의 채널을 개설하여 활동하고 있는 분들도 아주 많고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과 실시간 소통 방송을 송출하는 유튜버들도 많습니다.

 

누구나 채널을 만들고 콘텐츠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어 YouTube 활동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인데 자신의 계정을 관리하다 보면 가끔 등록했던 프로필 사진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 있으며 마음에 든 프사를 선택하여 저장하려고 했지만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잘 몰라서 헤매고 계신 분들이 은근히 많을 수도 있는데요.

 

그렇지만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프로필 사진을 교체할 수가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유튜브 사진 바꾸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PC에서 바꾸는 건 쉽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바로 변경하는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은데 우선 앱을 실행하여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누른 다음 계정 메뉴 중에 [내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이동한 화면에서 우측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이 있으니 눌러주시고요.

 

 

 

 

이어서 밑의 [자세히 알아보기]를 누르면 구글 서비스에서 다른 사람에게 표시되는 내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겁니다.

 

 

 

 

마찬가지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한 후 [Google 계정] 버튼을 눌러 이동하면 환영한다면서 반기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원형 프사를 터치하면 프로필 사진 선택의 화면이 나올 거예요.

 

 

 

 

내 사진, 내가 나온 사진에서 결정하셔도 되지만 컴퓨터에서 사진 선택을 누른 후 작업 선택에서 카메라를 눌러 직접 촬영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728x90

 

또는 문서로 이동 후 구글 드라이브에서 이미지로 진입해서 원하는 사진을 고르셔도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유튜브 사진 바꾸기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업로드한 다음 이미지를 자르고 싶다면 아래쪽의 영역을 드래그하고 조정하여 맞춘 후 마지막으로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만약에 이러한 과정을 통해 완료했지만 정상적으로 변경되지 않을 경우 어쩔 수 없이 PC를 활용해서 바꾸는 게 훨씬 더 쉬울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참고로 피씨에선 우측 상단 프사 아이콘을 누른 다음 내 채널로 이동하여 내 원형 프사에 마우스 커서를 오리면 카메라 모양 표시가 보일 것이며 클릭하면 채널 아이콘을 수정할 수 있을 겁니다.

 

변경사항이 표시되는 데 몇 분 정도가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방금 전 모바일 환경에서 봤던 것처럼 다른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내 정보 관리 화면이 나오게 될 테니 원하는 사진 한 장을 찾은 후 선택해서 적용하시면 될 거예요.

 

생각보다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수정할 수가 있으니 평소에 변경하고 싶었는데 진행하는 과정을 몰랐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유튜브 사진 바꾸기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