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잘 알려진 Facebook은 웹상에서 인맥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들과 각종 관심사 및 정보를 공유하거나 서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어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미 알고 있었던 관계거나 온라인상에서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페이스북 함께 아는 친구를 통해 또 다른 사람과 친해진 적도 있을 텐데요.

 

여러 가지로 유용한 기능과 설정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지만 간혹 관심 없는 사람이 불편하게 자꾸 메시지를 보내거나 이상한 사람 때문에 불쾌감을 느낀 적도 있을 것이며 나와 연결된 주변 사람을 언급하기도 해서 신경 쓰였던 적이 있을 겁니다.

 

어딜 가나 이렇게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이상한 사람은 있기 마련이며 기본적으로 페이스북에선 나와 연결된 친구가 공개되어 있을 텐데 PC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한 번만 설정하면 공개 범위를 변경하여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게 적용할 수가 있으니 불편함을 느꼈다면 변경하시면 될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 버전부터 알려 드리면 우선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에 보이는 3단 선을 누르고 설정과 공개 범위 항목을 누른 다음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넘어간 페이지에서 아래로 화면을 내리다 보면 공개 범위 설정 항목이 있으니 누르도록 합니다.

 

 

 

 

이곳에서 내 게시물과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사람 및 나를 검색하는 사용자를 관리할 수가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될 텐데 이동한 페이지에서 마찬가지 화면을 내리다 보면 검색 및 연락 방법 항목에서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이 전체 공개로 표시되어 있으니 눌러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728x90

 

전체 공개에 체크되어 있을 경우 3가지의 항목만 보일 텐데 맨 밑에 더 보기를 누르면 추가 항목을 볼 수 있으며 여기서 제외할 친구나 나만 보기를 설정할 수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나만 보기로 변경하면 타임라인에서 나만 내 전체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하며 함께 아는 친구만 보이도록 바꿀 수 있어요.

 

이번에는 PC 환경에서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설정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계정를 입력하여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 내 이름을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커버 사진 아래의 [친구] 메뉴를 누른 다음 우측에 연필 모양의 관리 아이콘을 누르면 [공개 범위 수정] 메뉴가 보일 테니 눌러주세요.

 

 

 

 

이제 팝업창이 열리면서 모바일에서 봤던 것처럼 친구 리스트를 변경할 수 있을 것이며 팔로잉과 팔로워도 전체 공개가 아니라 친구만, 나만 보기, 사용자 지정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공개된 범위를 수정할 수 있으니 직접 확인하고 완료하면 될 것이며 내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이므로 상황에 따라 변경을 해보시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