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탈퇴후 재가입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국민 앱 KakaoTalk은 무료 통화 및 메선저를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응응 프로그램이며 모바일뿐만 아니라 PC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점유율이 상당하고 오랜 기간 이용되고 있는 메신저입니다.

 

 

 

 

채팅이나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의 정보를 전송할 수 있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 상황에 따라 사용하고 있는 계정을 삭제하고 다시 등록을 해서 다른 계정으로 사용하고 싶은 적이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어떤 단계적인 과정을 거쳐야 하며 주의할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 다음 진행하는 것이 안전할 텐데 이유는 성급하게 삭제했다가 나중에 중요한 자료가 지워지고 복구가 안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며 이러한 점을 감안해서 잘 확인해 보고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을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카톡 탈퇴후 재가입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잘 확인해 본 후 안내한 과정을 따라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한 다음 [전체 설정]을 선택하면 되고 넘어간 화면을 보면 [개인/보안]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이어서 [개인정보 관리]를 누르고 이동한 화면을 보면 [카카오톡 탈퇴]를 볼 수 있으니 누릅니다.

 

참고로 이렇게 계정을 삭제하게 되면 내 프로필, 친구목록, 대화했던 내용, 구입했던 아이템 및 선물 받았던 아이템, 그 외 설정한 모든 정보가 사라질 것이며 복구할 수 없다고 안내할 거예요.

 

728x90

 

또한 참여하고 있는 모든 대화방에서 나가게 되고 채팅방에서 주고 받았던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의 정보가 즉시 삭제 처리될 것이니 미리 진행하시기 전에 중요한 정보를 찾아 백업해서 저장할 필요가 있으며 즐겨찾기, 숨김, 차단 여부가 포함된 친구 목록 전체가 지워지고 다시 재가입을 한다고 해도 자동적으로 복구되지 않으니 알고 계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결정에 변함이 없다면 모든 정보를 지우는 것에 동의 체크하고 [카카오톡 탈퇴]를 눌러주세요.

 

연결된 카카오 계정이 있을 수 있으니 체크해 본 후 마지막으로 안내에 따라 완료하면 될 겁니다.

 

 

 

 

이제 카톡 탈퇴후 재가입 과정을 시작하면 되는데 앱을 다시 실행하게 되면 핸드폰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을 테니 확인을 눌러 넘어가시면 되고 변경했다면 앞으로 바꾼 전화번호로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다고 하니 [계속]을 눌러주세요.

 

 

 

 

인증번호 4자리를 받게 될 테니 확인 후 입력하면 되겠고 이용약관을 안내하는 화면에서 필수 및 선택을 할 수가 있지만 필수 항목에만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이며 진행하면 될 겁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계정 이메일을 적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하시면 되고 이름을 적은 다음 주소록 친구 자동 추가는 선택 사항이에요.

 

물론 아이디 없이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긴 하지만 이전 대화 목록을 불러올 수 없을 테니 감안해야 될 부분이며 정상적으로 마치면 채팅을 시작할 수 있으니 채팅 버튼을 눌러 대화를 하시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식으로 다시 등록할 수 있으니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하게 완료하면 되겠으며 이상 카톡 탈퇴후 재가입 방법 및 주의사항을 짚어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나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나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