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크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활용하여 인터넷에서 웹서핑을 할 때 구글에서 배포하는 웹 브라우저로 Chrome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걸 알고 계실 겁니다.

 

 

 

 

구글에서는 인터넷 검색용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Chrome을 어떤 기기에서든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게 환경을 제공하여 이용자가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인데 간혹 PC로 웹서핑을 하다 보면 갑자기 무슨 문제가 생긴 건지 연결할 수 없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당황스러웠던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예요.

 

 

 

 

물론 설명한 것처럼 웹페이지가 갑자기 일시적인 오류 현상으로 인해 다운됐을 수도 있으니 다시 시도하면 될 때도 있지만 그래도 안될 경우에는 또 다른 방법으로 대처하실 필요가 있는데 안내하는 내용에서 연결 상태 또는 프록시 및 방화벽 확인, 윈도우 네트워크 진단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라고 하여 새로고침을 눌렀던 적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접속되지 않을 땐 막막하고 골치 아프셨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크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테스트를 하면서 확인을 해보면 다시 접속이 가능해져 도움 될 거예요.

 


 

일단은 에러 메시지 중 SSL이라는 말이 포함되어 있다면 들어가고자 하는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 문제일 수 있으니 창을 추가하여 상단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이동한 페이지에서 상단 검색창에 tls를 적으면 TLS 1.3 우측에 Default라는 목록이 보일 텐데 눌러서 [Disabled]로 변경하고 우측 밑을 보면 [RELAUNCH NOW]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728x90

 

Chrome을 재시작하여 변경된 사항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니 진행하면 되겠고 재시작되면 보안 기능을 사용하지 않게 적용되어 원하는 페이지를 열 수 있을 것이며 아직 인증서 보안과 관련된 부분이 미숙한 사이트에서 문제가 생기는 것이니 알려드린 방법대로 따라하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땐 VPN 또는 프록시 같은 아이피 우회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을 수 있는데 이러한 확장 프로그램 설정을 해제하면 될 것이며 그래도 달라지지 않을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크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현상에 대처하려면 이동한 화면 맨 밑에 고급 ▼ 링크를 누른 다음 추가로 항목이 나올 텐데 시스템 항목 중에 [프록시 설정 열기]를 찾을 수 있으니 누릅니다.

 

 

 

 

그러면 인터넷 속성 창이 열릴 것이며 여러 가지 탭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연결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밑에 [LAN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마지막 단계로 2가지 체크 항목을 해제하고 나서 밑에 [확인]을 누르면 되는데 자동으로 설정 검색과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에 체크가 된 상태라면 모두 해제하고 완료하기 위해 [확인]을 누릅니다.

 

이어서 인터넷 검색을 위해 크롬 웹브라우저 창을 모두 닫은 다음 다시 실행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더 이상 메시지를 알리는 창이 나타나지 않고 정상적으로 연결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 됐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으니 테스트를 하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크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문제 처리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언제나 새로운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