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온라인에서 사진과 비디오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유명하며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거나 게시물을 올려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고 나의 근황을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렇게 웹상에서 쉽게 관심사에 대해서 메시지를 주고받거나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활동하시는 분들도 많을 테지만 상황에 따라 잠시만 계정 관리를 쉬어야 될 때도 있는데 처음 이용하거나 아직 익숙치 않은 분들은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몰라 헤매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개인적인 이유로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당분간 내 계정을 공개하고 싶지 않을 때가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방법은 모바일보다는 PC에서 진행하시는 게 좀 더 편할 텐데 그래도 모바일로 해야 될 경우라면 우선 앱을 실행하고 우측 밑을 보면 사람 모양 아이콘이 있으니 누른 다음 상단 3단 선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넘어간 화면을 보면 다양한 설정 메뉴를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안드로이드폰은 고객 센터로 바로 이동할 수 있고 아이폰은 도움말로 진입한 다음 고객 센터를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잠시 후 응답하여 연결된 화면에서 [계정 관리]를 터치한 다음 [계정 삭제]로 이동하면 되며 여기서 완전히 탈퇴할 수도 있고 비활성화할 수 있어요.

 

3가지의 목록이 나오지만 첫 번째 목록인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을 터치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5가지의 단계적인 절차를 안내하는 내용이 나오는데 1단계의 링크를 눌러 넘어가면 되세요.

 

참고로 모든 과정을 완료하더라도 나중에 또 다시 로그인하면 재활성화될 것이며 이후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프로필, 사진, 댓글, 좋아요가 숨김 처리된다고 알려줄 테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이제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설정을 위해 우측 밑 사람 모양 아이콘을 또 누르면 프로필 화면이 나오는데 아이디 밑에 [프로필 펀집]을 터치해 주세요.

 

 

 

 

편집 화면 맨 아래로 내리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는 링크가 있으니 누릅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로 목록에서 이유를 선택하면 되는데 팔로우할 사람을 찾을 수 없는 상태이거나 삭제하고 싶은 내용이 있음, 잠시 쉬고 싶음, 2차 계정을 만듬, 시작할 때 문제가 있음, 개인 정보 보호 문제, 광고 또는 내용이 너무 많고 산만함, 등의 여러 가지 이유를 선택할 수가 있지만 특별히 해당되는 이유가 없다면 [기타] 목록을 눌러주세요.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 후 밑에 계정 일시 비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사진과 댓글, 좋아요 등 표시를 숨길 수 있으니 완료하시면 되고 참고로 일주일에 한 번만 비활성화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평소에 바쁘거나 개인적인 문제로 인해 잠시 활동을 중단하고 싶을 때 알려드린 과정을 확인 후 동일하게 처리하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