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크롬 다운로드 위치, 경로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심플한 환경에서 빠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글의 Chrome 브라우저는 현재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최적화된 검색 엔진이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관심 있는 콘텐츠에 액세스 후 연결된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능을 이용하다 보면 마음에 든 사진이나 비디오 동영상, 유용한 프로그램을 찾게 되어 제공하는 해당 파일을 내려받았던 적이 한 번쯤은 있을 텐데 바로 실행할 땐 상관 없지만 상황에 따라서 다시 받아야 될 때도 있을 겁니다.

 

이러한 작업을 자주 하는 분들은 문제될 게 없지만 가끔 진행할 경우 어디에 저장된 건지 알 수 없어 당황스러울 수 있으며 나중에 또 잊어버리기 전에 어디에 저장되는 건지 잘 확인하실 필요가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저장될 폴더를 지정하여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크롬 다운로드 위치 및 경로를 제대로 파악해서 진입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일단은 인터넷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창을 열고 나서 우측 상단 쪽을 보면 점 3개 모양을 볼 수 있으니 누른 후 [설정]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이동한 화면에서 맨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고급 ▼] 표시가 보일 테니 누르면 되겠습니다.

 

728x90

 

이제 넘어간 페이지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 언어, 인쇄, 접근성, 시스템, 재설정 및 정리하기 등 다양한 종류의 설정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스크롤을 조금씩 내리다 보면 [다운로드] 항목을 찾을 수 있으며 경로를 바꾸고 싶을 땐 [변경]을 눌러 원하는 곳에 지정하는 것도 가능할 거예요.

 

 

 

 

또한 다운로드하기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 단추를 활성화하면 진행하는 과정 중간에 미리 위치를 지정할 수 있게 옵션 설정을 적용할 수 있으니 제대로 저장될 파일을 정리하기 위해선 활성화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을 겁니다.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을 누르면 탐색기 창이 열릴 것이며 폴더를 찾아보는 과정으로 본인이 확인하기 편한 폴더를 직접 선택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누구든지 쉽게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의 자료를 원하는 곳에 저장할 수 있도록 설정하실 수 있으니 편리하게 웹서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며 보안 및 호환성이 뛰어나고 검색과 처리 속도가 빠른 편이니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이 밖에도 구글 Chrome은 다양한 기능과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아직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만 사용하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크롬을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