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트온 원격제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활용해서 필요에 따라 업무 및 작업을 하게 될 때가 있는데 진행하던 중 갑자기 오류가 생기거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로 인해 작업을 이어가지 못하고 헤맨 적이 한 번쯤 있을 겁니다.

 

 

 

 

더군다나 PC를 잘 다루지 못하시는 초보자분들의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 난감할 수 있을 텐데 이럴 땐 네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 Nateon 메신저를 이용하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문제 해결이 가능하여 유용할 수 있는데요.

 

물론 별도의 전문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팀뷰어를 사용해도 되긴 하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에 Nateon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라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가 있어 좋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상대 PC와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에 설치되어 있지 않는 분들일지라도 인터넷 검색을 통해 프로그램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겠고 압축 해제 후 업그레이드하여 본격적으로 실행할 수 있어요.

 

 

 

 

네이트온 원격제어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자신의 계정 정보를 입력한 다음 정상적으로 로그인되면 이러한 창이 별도 나타나게 될 것이며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처음 이용하면 상대방이 목록에 추가되어 있지 않을 테니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상단 쪽을 보시면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 플러스(+) 표시가 있으니 누르고 [친구 찾기]의 메뉴를 선택하면 아이디 또는 전화 번호를 적을 수 있는 입력란이 보일 텐데요.

 

적은 다음 검색하여 요청할 수가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참고로 상대방이 검색을 허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결과로 나오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됩니다.

 

 

 

 

목록에서 상대를 찾은 다음 더블클릭하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하단을 보면 다양한 아이콘이 보이겠지만 이 중에서 모니터 모양처럼 생긴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을 테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플러그인을 설치한다면서 파일의 정보를 읽고 받으면서 설치과정을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728x90

 

잠시만 기다리면 네이트온 원격제어를 요청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상대가 수락하면 연결되어 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PC 화면을 볼 수 있으니 제어를 시작하면 될 거예요.

 

 

 

 

참고로 이 프로그램 같은 경우 개인이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쓸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기업 또는 관공서 및 영리 기관 등에서 상업적인 목적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다고 알려줄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정상적으로 연결할 수 없는 상태라면 제어판으로 들어간 다음 시스템에서 원격 설정을 눌러 다른 위치에서 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텐데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지원 연결 허용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돼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어디서나 원격지의 컴퓨터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을 테니 필요한 상황이 생겼을 때 이용해서 도움을 받으면 문제 현상을 해결할 수 있으니 유용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