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문자 메시지뿐만 아니라 무료통화를 즐길 수 있고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유용한 기능이 많아서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오랫동안 국민 앱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의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많지만 저 같은 경우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PC와 연결해서 저장하기 위해 썼던 적이 많은데 물론 USB 케이블과 연결 후 관련 폴더에서 찾는 방법도 있겠지만 카카오톡에서 내 프로필을 누르면 나와의 채팅을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이 방식이 좀 더 간편한 것 같은 생각에 나에게 사진 또는 영상, 파일을 보낸 다음 PC 버전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옮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계속 진행하다 보니까 시간이 지나 불필요한 사진이 많아져서 지우고 싶었는데 일일이 지우는 것보다 채팅방을 나가면 신경 쓰지 않아도 돼서 편했지만 현재는 계속된 업데이트로 인하여 모바일 환경에서 나가는 메뉴가 사라지게 된 상태라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난감했었는데요.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방법은 사실상 현재로선 어렵다고 볼 수 있는 게 멀티미디어의 파일과 링크 등을 모두 모아놓고 채팅방별로 볼 수 있는 내 서랍 기능이 추가되어 자신과 대화할 수 있는 채팅방을 나가려고 하면 내 서랍의 모든 정보가 삭제될 수 있으므로 더 이상 나가지 못하게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니 예전처럼 PC 버전의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Delete를 눌러서 나가는 것도 소용없어졌는데요.

 

결론적으로 이제는 나와의 채팅방을 없앨 수 없고 보냈었던 메모와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지우고 싶을 경우 다른 방법을 시도하라고 알려줬습니다.

 

 

 

 

기본적인 방법은 지울 게 많지 않을 경우 말풍선 또는 멀티미디어 파일을 길게 누르면 메뉴가 나올 것이며 삭제를 선택할 수가 있을 텐데 이때 다른 말풍선과 멀티미디어 파일을 추가로 체크할 수도 있으니 확인 후 밑에 [삭제하기]를 눌러주시면 돼요.

 

 

 

 

그렇지만 전송한 파일이 많을 경우 일일이 체크하는 게 번거롭고 불편할 텐데 이럴 땐 나와의 채팅에 들어가서 상단의 3단 선 모양을 누르면 옆에 창이 열릴 것이며 톱니바퀴 모양이 있으니 누릅니다.

 

 

 

 

그러면 채팅방 관리 항목 중에 [대화 내용 모두 삭제] 메뉴를 찾을 수 있을 텐데 누르면 전송한 모든 대화 내용이 지워진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러니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설정은 할 수가 없지만 다른 방법으로 메모와 멀티미디어 파일을 지울 수 있으니 동일하게 정리하시면 될 겁니다.

 

참고로 모바일 버전에서 지웠더라도 PC 버전은 그대로 남아있게 되니 완전히 지우고 싶을 경우 번거롭지만 피씨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일일이 우클릭해서 지워주거나 우측 상단의 3단 선을 누르고 [대화 내용]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찾을 수 있어요.

 

 

 

 

그러면 팝업창이 나타나면서 정말로 지울 거냐고 다시 한 번 물어볼 텐데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소 불편하고 번거롭게 변경됐지만 현재 가능한 해결 방법이라고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