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영문 무료폰트 사이트를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컴퓨터를 활용하여 웹상에서 소개하는 홈페이지를 제작하거나 홍보성 수단으로 인쇄물을 만들게 될 때가 있을 거예요.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인쇄물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준비한 광고 비용에 따라 브로슈어, 카탈로그, 팜플렛, 포스터, 배너, 전단지, 명함, 현수막 등을 제작하실 때가 있을 텐데 이때 의뢰받은 사람은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디자인 콘셉트를 어떤 식으로 표현할 건지 의뢰인과 상의하고 결정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전체적인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폰트를 어떤 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결과물이 보여지는 느낌이 달라질 수 있는 걸 알고 계실 텐데요.

 

전체적인 분위기와 맞지 글꼴을 넣게 되면 자칫 이질적인 느낌이 들 수도 있으며 별로 어울리지 않아서 완성도가 떨어져 보일 수 있으니 신중할 필요가 있는데 영어를 넣으면 대부분 세련된 것처럼 표현될 수 있지만 괜찮은 서체가 없거나 정직하기만 하고 개성이 없어 보여서 의뢰인이 봐도 만족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미리 다양한 Font를 사거나 찾아서 갖고 있을 필요가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영문 무료폰트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인터넷 검색 엔진에서 다폰트(dafont)를 찾으면 관련 사이트를 확인할 수가 있을 것이며 들어가 보면 나름대로 글씨체가 다양한 종류와 스타일로 세분화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www.dafont.com

 

검색 및 원하는 글꼴을 다운로드하기 쉽게 지원하고 있으니 다폰트 사이트를 이용해 보면 유용함을 느끼게 되실 텐데요.

 

 

 

 

참고로 카테고리를 종류별로 간단히 설명하면 Fancy(장식이 달린 디자인 글씨체), Foreign look(영문 글씨 외 서체로 중국어, 일본어, 아랍어 등의 글씨체), Techno(기계처럼 딱딱한 글씨체), Bitmap(픽셀과 비트맵 스타일), Gothic(고딕), Basic(기본 글꼴), Script(손으로 쓴 것 같은 서체), Dingbats(심볼, 모양처럼 보이는 글꼴), Holiday(기념일에 어울리는 서체)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테스트해 보기 위해 Script의 Calligraphy를 선택했고 결과로 아래에 다양한 캘리그라피를 볼 수 있었으며 이제 마음에 든 걸 찾아서 [Download]를 눌러 저장하시면 돼요.

 

 

 

 

참고로 영문 무료폰트는 Preview 밑의 입력란에 영문을 입력하면 어떤 스타일의 글씨체인지 미리 볼 수 있지만 라이센스 확인 후 사용해야 됩니다.

 

728x90

 

상단을 보면 Size와 Sort by가 있지만 옆 쪽에 More options 링크가 보이는데 눌러보면 몇 가지 옵션을 체크할 수가 있는 항목이 나타날 거예요.

 

 

 

 

100% Free일 경우에는 개인 및 상업적인 용도로 모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Free for personal use는 개인적으로 써도 되긴 하나 상업적으로는 쓸 수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100% Free에 체크한 후 Submit 버튼을 누르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폰트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마음에 든 서체를 찾은 후 오른쪽에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내려받을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지정된 폴더에 압축 파일이 생긴 걸 볼 수 있으니 압축되어 있는 상태를 해제하면 폴더가 추가로 생길 텐데 더블클릭해서 열면 ttf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 후 우클릭해서 설치합니다.

 

정상적으로 적용되면 프로그램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며 콘셉트와 분위기에 맞는 예쁘고 멋진 디자인 작업을 완료할 수 있어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영문 무료폰트 웹사이트인 DaFont에서 원하는 글씨체를 찾아 다운로드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