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식품 성분분석 앱 엄선 어플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보통 가까운 슈퍼, 편의점, 대형매장을 방문해서 음식물이 담긴 포장지의 뒤를 보면 어떤 식품이 첨가되어 있는지 표시 기준에 따라서 적혀있는 걸 볼 수가 있는데 자세히 살펴봐도 일반 사람들은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단어가 많을 테고 좋은 건지 나쁜 건지 제대로 분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주의 깊게 살펴보시는 분들도 있지만 전문적인 내용을 알려주는 곳을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은 한참을 검색해서 찾아봐야 되니 다소 불편함을 느꼈었던 경우도 있을 텐데요.

 

나중에 알고 보니 소비자의 입장을 고려하여 식품별로 원재료 성분에 대해서 정리한 앱이 있는 걸 저 또한 뒤늦게 알게 됐고 혼자 알고 있는 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많은 분들께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앱을 간단히 설명하면 먹으려는 식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데 상품명과 브랜드, 카테고리로 정리된 걸 볼 수 있고 웬만한 대형마트보다 많은 15,000개 이상의 상세한 정보 탐색이 가능해서 매우 유용한데요.

 

 

 

 

평소에 어렵게 느껴졌던 주의 성분 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자주 먹는 음식의 건강 점수를 체크한 다음 그 중에서 가장 건강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으니 스마트하고 현명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이름은 엄선이라는 어플이며 식품 영양과 알러지 성분, 칼로리 확인을 할 수 있으므로 요리를 책임지는 엄마의 선택에 따라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식사를 할 수 있을 텐데요.

 

728x90

 

현재 핸드폰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게 제공되고 있으며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입소문을 통해 알고 계시고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 입장에서도 오늘 먹인 음식을 이 앱을 통해 기록하고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어서 현명하고 지혜로운 판단이 가능할 겁니다.

 

 

 

 

필요할 때 앱을 실행해서 상품명을 입력하거나 엄선eye 기능을 통해 상품을 찍으면 주의 성분은 물론이고 칼로리, 나트륨 등 원하는 정보를 금방 찾아내어 정렬된 내용을 볼 수 있으니 여러모로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사용해 본 사람들끼리 생생한 구입 후기가 있는 엄선 '상품톡' 리뷰로 의견을 참고할 수도 있는데 이곳에도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평가는 어떤지 금방 알 수 있으니 편리할 겁니다.

 

식품 정보를 많이 알수록 건강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니 도움될 것이며 글로벌 기관의 자료를 바탕으로 정리해서 알려주고 있는 앱이니 의심할 필요가 없고 신뢰할 수 있어 좋을 거예요.

 

 

 

 

귀찮은 등록 과정을 진행할 필요 없이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계정 중 1가지만 있어도 간편 로그인이 가능하며 프로필을 만들어 엄선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식품 제안과 식단 분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 취향을 선택한 다음 닉네임을 설정하면 이제부터 식품첨가물 위험등급을 한눈에 살펴보고 균형잡힌 영양정분을 꼼꼼하게 알아볼 수 있으며 모든 식품 카테고리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이용하기 편리할 거예요.

 

 

엄선 - 1등 식품 커뮤니티 - Google Play 앱

온라인시식 · 리얼리뷰 · 성분분석 · 엄선랭킹

play.google.com

 

이상으로 엄선 어플, 식품 성분분석 앱을 설명한 내용을 마치겠으며 관심이 생긴 분들이 있을 것이므로 위에 앱 설치를 할 수 있는 주소를 남겨드릴 테니 클릭해서 이동 후 설치를 해보시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