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무통장입금 하는법 과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오늘날 인터넷 발달과 휴대전화의 빠른 보급으로 웬만한 업무는 직접 관련 기관을 찾아가지 않고도 해결할 수 있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필요할 때 편리하게 이용하면서 스마트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1세기의 급변하는 생활 환경 속에서 혼란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금방 적응하면서 살아가니 인간은 적응하는 동물이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게 아닌데 살아가다 보면 상황에 따라서 밖에 나왔지만 휴대전화가 고장나서 쓸 수 없을 때가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당장 누군가에게 돈을 보내야 된다면 어쩔 수 없이 은행이나 가까운 편의점 같은 곳을 찾아가 atm 기기를 이용하여 업무를 처리해야 될 텐데 간혹 너무 오랫만에 사용해보거나 처음으로 이용하게 될 경우 무통장입금 하는법을 어떻게 처리해야 되는 건지 은근히 순서가 헷갈리고 뒤에 기다리는 사람들 때문에 더 당황스러울 수도 있을 겁니다.

 

소심한 사람은 처리해야 될 업무로 송금을 하지도 못한 상태에서 그냥 나와버릴 수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돈 보내는 방법을 순서대로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받는 분의 은행과 동일한 곳을 찾아가면 수수료가 좀 더 저렴하다는 걸 알고 계시면 되고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를 적어가시는 게 좋습니다.

 

 

 

 

atm 기기를 찾았다면 들어가서 기기 앞에 선 후 거래 화면을 보면 여러 가지의 항목이 보일 텐데 보통 입금, 무통장입금 또는 무통장/무카드라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잘못 입금됐을 때를 대비해서 돈 보내는 사람(본인)의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를 입력하셔야 되는데 순서는 사용 기기별로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그다음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현금을 넣는 곳이 열리면 준비한 현찰을 투입해 주시면 돼요.

 

728x90

 

이제 마무리하기 위해 다시 화면을 보면 정리해서 알려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입금 계좌와 금액을 표시해서 알려줄 것이며 이상 없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 완료하시면 되고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거래명세표를 출력해서 증거로 갖고 있는 것도 좋을 겁니다.

 

 

 

 

이렇게 무통장입금 하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니 순서대로 차근차근 진행해 보시면 되겠고 참고로 타행 atm 수수료를 포함한 신권만 넣어야 하고 동전은 따로 넣는 곳이 없으니 지폐를 이용하셔야 되며 이용 한도가 하루 백만원이고 그 이상은 어려울 테니 미리 확인하고 진행할 필요가 있을 거예요.

 

처음 시도할 경우 약간 헷갈리고 적응 안될 수도 있지만 계속 해버릇하면 어렵지 않을 것이며 이후 능숙하게 업무를 잘 마칠 수 있을 것이며 상황에 따라 인터넷뱅킹 또는 핸드폰 사용이 어려울  때 알려드린 것처럼 천천히 처리하시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