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친구삭제 복구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국내에서 유명하며 국민 앱이라고 불릴 만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필수 어플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서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C 버전에도 이용할 수가 있어 어떤 장소에서도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일 경우 쉽게 사용 가능하고 친구들과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실생활에 도움 되는 여러 가지 기능 설정을 통하여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하므로 매우 유용한데요.

 

그렇지만 여러 가지 개인적인 상황으로 인해 친구와 멀어지게 됐거나 다툼이 있었던 관계로 목록에서 친구를 숨김 처리하거나 삭제한 적이 있을 것이며 나중에 다시 화해했거나 오해를 풀고 잘 해결돼서 다시 추가하고 싶은 적이 있을 텐데 이러한 문제가 아니더라도 실수로 잘못 선택해서 사라진 상태라 당황스럽고 난감한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카톡 친구삭제 복구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쉽게 되돌릴 수 있을 것이며 목록에서 보이도록 원상복구시킬 수 있을 거예요.

 


 

먼저 숨김 처리했을 경우엔 다시 추가하는 방법이 간단한데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아래에서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친구목록이 나오게 될 것이며 이번에는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메뉴가 나오면 [친구관리]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동한 화면에서 아래 쪽을 보면 숨김친구 관리 항목을 찾을 수 있을 테니 선택하면 되세요.

 

그러면 지금까지 보이지 않게 숨김 처리했던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대상을 찾은 다음 옆에 [관리]를 누르면 메뉴가 팝업되면서 나올 겁니다.

 

 

 

 

이제 [친구목록으로 복귀]를 선택하시면 다시 특정 대상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완전히 삭제한 상태라면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하는데 다시 친구목록으로 돌아와 우측 상단을 보면 사람 모양+ 아이콘이 있을 것이며 선택할 경우 연락처 및 ID로 추가할 수가 있으니 상황에 따라 확인 후에 다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 친구가 나를 아직 차단하거나 삭제하지 않은 상태라면 추천친구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니 3가지 항목을 각각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이렇게 쉬운 방법으로 카톡 친구삭제 복구 가능한 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니 실수로 숨겼거나 삭제했던 분들은 설명한 것처럼 다시 추가하면 될 겁니다.

 

전혀 복잡하지 않고 간단한 방법이니 사용한 지 얼마 안 됐거나 사용이 아직 미숙한 분들도 금방 찾아서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