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다음 클리너 설치 및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작업을 진행함에 따라 처리 속도가 점점 느려지게 되는 걸 느낄 수가 있으며 PC 인터넷 임시, 설치 파일 찌꺼기가 남게 되면서 시스템이 느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도저히 정상으로 사용할 수 없을 경우 포맷 후 윈도우를 재설치 하는 결정을 내릴 수 있을 텐데 상황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괜찮겠지만 윈도우와 함께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다시 깔아야 되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 오래 걸릴 수 있어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분들이 꽤 많으실 텐데요.

 

이럴 때 웹상에서 배포하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지만 컴퓨터 상태 점검과 불필요한 시스템 파일을 찾아 한 번에 정리하고 최적화하여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효과적인 시스템 관리가 가능하여 만족스러울 겁니다.

 

현재 Daum V3 서비스가 종료된 상태이긴 하나 아직도 많은 분들이 만족하며  사용하고 계신데 그런 의미에서 다음 클리너 설치 및 사용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Daum 클리너'를 입력 후 찾으면 바로 웹사이트 영역에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 주시고 메인 화면이 열리면 32비트와 64비트 중에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을 확인 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응답 후 연결되면 지정 폴더에 DaumCleaner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본격적인 설치 창이 열리면 시작하기 전에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진행하는 게 안전할 테니 안내에 따르면 되고 [다음]을 누르도록 합니다.

 

 

 

 

이어서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안내할 텐데 읽은 후 밑에 [동의함] 버튼을 눌러 넘어가면 되세요.

 

이번에는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과정으로 윈도우 시작 시 자동실행과 Daum 기본 설정에 체크가 되어 있으니 확인하고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설치 위치를 선택하시면 되니 지정된 폴더를 살펴보고 이상 없으면 [설치]를 눌러주세요.

 

이제 압축 해제 후 등록하는 과정을 거칠 것이며 다음 클리너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됐다고 알리는데 실행 체크 후 [마침]을 누르면 됩니다.

 

728x90

 

그러면 잠시 후 창이 열리면서 직관적인 구성을 갖춘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을 것이며 실시간 감지가 이루어지고 빠른 최적화 및 ActiveX 간편 삭제 중 선택해서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상단에 PC 최적화, PC 관리, 실시간 감시, 환경설정의 메뉴가 위치하고 있으니 상황에 따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고 전체적으로 정리를 하면 사용자 설정에 따라 윈도우 임시파일, 열어본 목록, 자동완성 기록, 인터넷 임시파일 등을 삭제하여 컴퓨터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알림 및 옵션 설정을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고 인터넷 임시파일과 ActiveX를 여유 있을 때 주기적으로 정리를 해주면 좀 더 빠르고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평소에 컴퓨터 시스템 또는 인터넷 처리 속도가 느려졌다고 생각될 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다시 빨라진 걸 경험할 수 있을 겁니다.

 

이상으로 다음 클리너 다운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