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노트북 키보드 잠금 설정으로 자판 잠궈놓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Keyboard를 잠궈야 될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책상의 공간이 좁은 상태에서 인터넷 교육 방송 또는 동영상 강좌를 보게 될 수 있으며 공책이나 연습장, 메모지 등을 키보드 위에 살짝 올려놓고 필기를 해야 되지만 간혹 키보드가 눌려 동영상이 멈춰버리거나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어 불편함을 느꼈던 적이 한 번쯤 있을 텐데요.

 

마우스 같은 경우 연결선을 분리시켜서 해제하면 그만이지만 타자기인 Keyboard는 분리할 수 없으니 난감하실 텐데 하지만 이렇게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존재하고 있으니 이 내용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Kid Key Lock'를 찾으면 검색 결과로 100dof라는 사이트가 나오게 될 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메인 화면이 나오면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내용을 볼 수 있고 중간에 노트북 키보드 잠금 프로그램 setup.exe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으면 되겠고 간혹 크롬에서 악성코드로 오인하여 받지 못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땐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다운로드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지정되어 있는 폴더로 이동하여 방금 받은 파일을 찾은 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되고 다음으로 저장시킬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다른 곳에 설치하고 싶다면 Browse를 눌러 다른 위치로 직접 변경을 하시면 되고 그대로 진행하려면 바로 밑에 [Next]를 눌러 넘어가세요.

 

이어서 시작 메뉴에 폴더를 생성할 건지 결정하고 추가 옵션 체크 사항을 확인하여 선택한 후 모든 준비를 마쳤다면 [Install]을 누릅니다.

 

 

 

 

정상적으로 Setup Wizard 과정을 완료하면 잠시 후 완료됐다는 창이 나올 테니 닫으시면 되고 이제 바탕 화면에 생성된 Kid Key Lock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우측 하단 작업 표시줄의 시스템 트레이에서 활성화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노트북 키보드 잠금 아이콘은 트레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메뉴가 열리는 걸 볼 수가 있는데 Mouse는 왼쪽, 중간, 오른쪽 버튼, 휠, 더블클릭을 하지 못하게 설정할 수 있고 Keyboard는 5가지 맞춤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명하면 No keyboard locking> 키 잠금 해제, Lock system key combinations> 시스템 키 조합만 잠금, Lock all keys exept character keys, (space), (enter) and arrow keys> 문자키를 제외한 모두 잠금, Lock all keys exept character keys, (space) and (enter)> 문자키, 스페이스바, 엔터키를 제외한 모두 잠금, Lock all keys> 모든 키 잠금이니 필요한 상황에 따라 활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또한 설정 볼 때와 종료할 때의 비밀번호 구성을 허용하면 좀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처음엔 기본값으로 입력되어 있지만 내가 알 수 있는 문자로 변경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적용하면 실수로 눌렀더라도 문제 될 일이 없을 것이며 누군가 마음대로 조작하지 않게 방지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이며 이상으로 노트북 키보드 잠금 처리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