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3d mark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자신의 PC 성능을 확인해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 보통 젊은 유저분들의 경우 즐기고 싶은 게임을 안정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 게임사에서 발표한 권장 사양에 부합하는지 체크하고 싶은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현재 인터넷 웹상에서 찾아보면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을 테지만 이번에 소개해 드릴 벤치마크 프로그램은 3d mark라는 무료 서비스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PC 하드웨어 성능 테스트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기술적인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가 있고 프리웨어 온라인 계정으로 테스트 결과를 상세하게 알아보고 관리할 수 있어 좋을 것이며 데스크탑 게임 전용 컴퓨터와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디바이스 및 기기에서 하드웨어용 벤치마크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빠르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바뀐 최신 인터페이스 구성을 확인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필요한 테스트만 설치 후 다운로드 및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유용할 텐데 그런 의미에서 3d mark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3d 마크'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 중 소프트웨어 정보에 나오는 걸 볼 수 있으니 다운로드를 눌러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며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우측 상단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고 압축 파일을 받아주세요.

 

728x90

 

이제 연결된 폴더로 진입하여 확인하면 방금 전에 받은 Setup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 후 압축 해제를 시도한 다음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잠시 후 관련 창이 열리면서 언어를 선택하라고 할 텐데 아직 한글 버전이 지원되고 있지 않으니 English(United States)로 설정 후 넘어가세요.

 

 

 

 

다음으로 라이센스 내용이 나오는데 동의 항목에 체크 표시 후 수락하여 넘어가고 인스톨 경로와 DLC 인스톨 경로를 직접 지정할 수 있으며 빠른 실행 메뉴, 바탕화면 시작 아이콘에 체크 상태를 확인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하기 위해 넘어갑니다.

 

 

 

 

3d mark 다운로드 과정은 컴퓨터 시스템 환경과 성능 상태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약간씩 다를 수 있으니 여유를 갖고 대기하면 되겠고 잠시만 기다려주면 정상적으로 완료될 텐데 실행하기에 체크한 후 [Finish] 버튼을 눌러 창을 닫으세요.

 

 

 

 

그러면 파이어 스트라이크(Fire Stike)의 메인 화면을 만날 수 있을 것이며 본격적으로 컴퓨터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RUN]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벤치마크 과정이 시작될 것이며 대기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화려한 그래픽의 동영상을 보여줄 테니 보고 있으면 잠시 후 종합 점수를 확인할 수 있을 텐데 참고로 그래픽스와 피식스, 컴바인드 스코어가 합산된 결과라고 이해하시면 될 거예요.

 

 

 

 

좀 더 자세한 결과를 알아보고 싶다면 오른쪽에 COMPARE RESULT ONLINE 버튼을 눌러 창을 추가로 열 수 있으며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의 범위 및 위치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컴퓨터의 성능을 알아볼 수 있으니 평소에 궁금했던 분들은 알려드린 방법을 토대로 진행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