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폴더 암호걸기 및 숨기는 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소중한 정보 및 자료를 하나의 폴더에 넣어서 관리할 때가 있을 텐데 현재 사용 중인 피씨가 공용 컴퓨터거나 외부 유입으로부터 침투해서 정보 시스템에 유해한 영향을 주는 문제가 생기는 걸 방지하고 싶다면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대비를 하는 게 좋습니다.

 

 

 

 

그렇지만 컴알못인 분들은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정보가 유출되는 사례가 있어 미리 예방할 필요가 있는데 물론 윈도우 탐색기에서 숨김 처리를 해도 되지만 숨김 파일 및 폴더 보기를 허용하게 되면 다시 표시되도록 적용되어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확실하게 대비를 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

 

그래서 이러한 보안적인 부분을 생각해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대처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wise folder hider'를 입력하여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해당 사이트를 확인할 수가 있으니 클릭해서 진입하도록 합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Free Download] 버전을 받을 수 있으니 표시한 버튼을 눌러서 Setup 파일을 내려받으세요.

 

 

 

 

응답 후 연결됐다면 지정된 곳에 WFHSetup 파일을 찾을 수 있으며 실행하면 사용자 계약에 관련된 내용이 나오는데 [동의]하고 넘어갑니다.

 

다음으로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시면 되겠고 모든 준비가 끝나면 [설치]를 눌러 파일 압축을 풀고 설치 과정이 완료되면 [완료]를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728x90

 

참고로 최종적인 인스톨을 마치기 위해 시스템이 다시 시작되어야 한다고 안내하니 바로 재부팅을 할 생각이면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저장한 후 진행하는 게 좋을 겁니다.

 

 

 

 

이제 바탕 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올 텐데 이 암호 같은 경우 폴더 잠금과는 달리 접속하기 위해 입력하는 것이니 비번을 적고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이후 또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비밀번호를 적고 로그인해야 할 테니 알고 계시면 되고 기본적으로 이러한 구성의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는데요.

 

숨겨야 될 파일과 폴더가 바탕 화면에 있을 경우 창 안 쪽 빈 곳에 끌어다가 놓아도 되고 아래에 파일 및 폴더 숨김 버튼을 눌러서 탐색기 창이 열리면 직접 선택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선택하면 해당 폴더 및 파일이 리스트에 표시될 것이며 다시 지정된 경로로 들어가 확인해 보면 사라져서 보이지 않게 될 테니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은 이 폴더가 있는지조차 모를 거예요.

 

 

 

 

그러니 특별히 중요한 폴더를 관리하고 싶을 때 이렇게 설정하시면 되겠고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잠금 처리하고 싶다면 열기 버튼 옆 작은 삼각형을 누르면 [암호 설정]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비번을 2 차례 동일하게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설정됐다는 문구가 나올 것이며, 숨겨진 상태를 해제하려고 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될 테니 보안상으로 더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폴더 암호걸기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활용시하면 중요한 정보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 후 관리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