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crosscert unicrsv3 정체와 삭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전자상거래 또는 인증 업무를 진행해야 될 때가 있을 것이며 과정을 완료하기 위해 필수로 보안 프로그램을 받았던 적이 꽤 많을 겁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하려고 하던 중 생소한 이름의 보안 모듈을 볼 때가 많은데 이번 시간에 알려드릴 crosscert unicrsv3라고 하는 이 프로그램은 한국전자인증에서 만든 국내 최초 공인인증 관리 서비스로 원하는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설치하지 않으면 진행할 수가 없는데요.

 

 

 

 

주요기능을 살펴본 결과 인증서 발급 및 폐지와 인증서 관리, 다양한 저장매체 지원, 전자서명 및 인증서 상태 검증, 다양한 알고리즘의 암호화 및 복호화 기능 지원 등 기타 지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공인인증서와 관련된 일을 처리한 후에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므로 리소스 낭비를 막기 위해 지우는 선택이 좋을 수 있는데 컴알못인 초보분들은 제대로 신경 쓰지 못하고 저사양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끊김 현상이 잦은 걸 느끼게 될 거예요.

 

그래서 어떻게 해야 다시 예전처럼 원활한 PC 상태로 돌아갈 수 있는지 잘 몰라서 방치하고 있는 중인 분들이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여 정리해 주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사양 PC가 아니거나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에서 설치한 보안 모듈일 경우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른 모듈과 충돌하는 현상이 발생되거나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제거하는 게 안전할 텐데 우선 PC 화면 좌측 밑 시작 메뉴를 눌러 [제어판]을 찾아 들어가주세요.

 

 

 

 

다음으로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을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넘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설치한 많은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볼 수 있는데 여기서 crosscert unicrsv3 모듈을 찾은 후 우클릭하여 [제거]를 해주시면 돼요.

 

한번 더 확인하는 차원에서 정말 제거할 거냐고 물어보는 창이 뜰 텐데 [예]를 눌러 삭제되게끔 지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잠시만 기다리면 한국전자인증에서 개발한 보안인증 솔루션이 지워질 것이며 소요 시간은 몇 초 정도만 대기하면 되니 지루하지 않을 거예요.

 

참고로 이렇게 삭제하더라도 잔여 파일이 아직 남아있거나 다른 유형의 보안 모듈이 존재하고 있을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전체적으로 확인한 후 정리를 해주는 게 좋을 텐데 일일이 찾아서 지울 수도 있지만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걸릴 수 있으므로 한 번에 찾아서 일괄적으로 지우는 게 편할 거라 생각하는데요.

 

728x90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구라제거기' 또는 Hoax Eliminator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보안 모듈을 한방에 찾아서 지울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들어가서 다운로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모두 제거]를 누르면 한 번에 일괄적인 정리를 시작할 수 있으니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함에 있어 확실히 도움 될 것이며 이후 쾌적한 PC 환경을 느낄 수 있게 될 거예요.

 

이상으로 crosscert unicrsv3 정체 및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