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key finder 프로그램 설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컴퓨터 윈도우의 운영 체제가 정품일 경우 기본적으로 사용설명서나 컴퓨터 장치에 스티커 형식으로 제품키가 적힌 걸 본 적이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다른 경로를 통해서 윈도우를 깔고자 할 때 제품키를 찾는 과정이 그리 쉽지 않고 어쩌다 우여곡절 끝에 설치를 마쳤어도 나중에 제품 키를 다시 입력하라는 창이 뜰 때가 있어 당황스러울 수 있으며 잃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이 있긴 하나 인증하는 절차가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간혹 제어판을 통해 시스템 항목을 선택에서 제품 ID가 적힌 게 제품 키인 걸로 착각하는 분들이 계신데 잘못 알고 있는 것이며 시도해 봐도 인증할 수 없어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 고민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대처하는 해결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product key finder를 알아내기 위해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Magical Jelly Bean'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관련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열린 화면에서 스크롤을 약간만 내려보면 2가지 종류의 키파인더 특징이 안내되어 있는데 여기서 매지컬 젤리 빈의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안전하게 연결되면 인스톨 파일이 지정된 폴더에 생성되어 있을 테니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주면 되겠습니다.

 

 

 

 

Setup 창이 열리면 라이센스와 관련된 내용이 나오는데 동의에 체크하고 넘어간 다음 어디에 저장할 건지 결정하고 바탕 화면에 아이콘 생성 여부와 빠른 실행 메뉴를 만들 것인지 체크하는 항목이 나올 테니 원하는 설정을 해주시면 돼요.

 

 

 

 

이제 파일 추출 과정이 잠시 진행되고 완료됐다는 창이 뜰 테니 확인 후 닫으시면 되고 자동으로 Magical Jelly Bean key finder 창이 열리는 걸 볼 수 있는데 좌측을 보면 Windows 운영 체제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버전이 표시되어 있음을 알 수 있고 우측에 상세 내용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정리된 내용 중에 Product ID 밑을 보시면 영문과 숫자가 조합된 25자리 CD Key를 알 수 있을 테니 확인하신 후 나중에 또 분실될 일을 대비하여 메모를 해놓으시거나 보관하는 게 좋을 거예요.

 

나중에 컴퓨터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서 포맷을 진행하게 된다거나 다른 PC로 교체하여 다시 윈도우 설치를 하게 될 경우에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니 잘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키파인더를 이용해 시디키(CD Key)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728x90